[현장] 이덕화-장미희-전원주 등, 故신성일 조문 이틀째에도 이어진 동료 배우들의 발길

  • 2018. 11. 05.
  • 374 086
  •  760
댓글

  1. Y.S kim

    Y.S kim5 일 전

    신성일 이라면 최초 꽃미남 배우. 청춘스타로 반항아적 이미지 등 한국영화의 역사 그 자체. 앞으로도 이런 배우는 없을것 이라고 장담함

  2. YEO HAE SOOK

    YEO HAE SOOK6 일 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부디 그곳에서 편안히 영면 하소서

  3. 김호영

    김호영6 일 전

    키..킬러조!! ㄷㄷ

  4. perseus

    perseus7 일 전

    인생무상.. 조강지처 버리지 마라.. 말년이 비참하다

  5. 김동찬

    김동찬8 일 전

    조형기 당신이 무슨 자격으로 이 장례식장에 오는가??

  6. 김준성

    김준성9 일 전

    안타깝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7. 김수경

    김수경9 일 전

    정말 영화인으로서는 최고의 배우.로맨티스트이자 한국배우의역사.가정은 일반인과 다름

  8. 김광열광열

    김광열광열9 일 전

    고인의명복을빕니다

  9. 김은영

    김은영9 일 전

    나의첫사랑같은분. 아니나만이처사랑이아니고 50대후반여자분들은 첫사랑같은분일것이다. 그분도저케가실수가있구나. 영원히우리들곁에남아 근사한사랑을꿈꿀수있는그러한분이셨는데. 다신볼수없다는 상실감에. 우울증까지와서잠도안온다. 이런충격이나뿐이겠나~~화면외에는한번도볼수없었던. 내첫사랑같은분~ 당신이있어서. 행복했었답니다

  10. 선동수

    선동수10 일 전

    사생활이 양아치였지

  11. 장모님이여길왜

    장모님이여길왜10 일 전

  12. 심심ᆞ

    심심ᆞ10 일 전

    부디좋은곳으로가시길

  13. kjhplayboy

    kjhplayboy10 일 전

    나경원 저 잡종년 저기서도 설치네 ㅅㅂ

  14. 드부

    드부10 일 전

    조형기는 왜 비춘거야 살인자잖아

  15. jin y

    jin y10 일 전

    영화배우 후배색히들은 오지도 않았내ㅋㅋ

  16. 올과일

    올과일11 일 전

    상주가 안보이죠

  17. 최주석

    최주석11 일 전

    발정 바람놈 왜이렇게 지랄

  18. 유조영

    유조영11 일 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19. allican che

    allican che11 일 전

    동현아 운동해라 연예계 깔롱직이고 싸돌아댕기지말고

  20. チェジス

    チェジス11 일 전

    대한민국 큰 별이죠.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1. 유봉순

    유봉순12 일 전

    예수믿고 천국가셔야 되는데 남은식구 들은 꼭 여수믿으세요

  22. 덕후

    덕후11 일 전

    유봉순 부처믿으면 지옥가냐

  23. 김단비

    김단비12 일 전

    사고사도아니고 편찮으시긴했지만 연세들어돌아가신거니 호상이죠

  24. 유정진

    유정진12 일 전

    멋지시고 복도 엄청 많으신 분으로 이세상에 잠시 태여 나셨다가 가셔야 할 길로 떠나신 것 같습니다. 살아 생전에 계획하고 계셨던 마지막 작품을 못 다 이루시고 돌아가신 것이 못내 아쉽지만 이제 가시는 길에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25. 봄날

    봄날12 일 전

    엄앵난님을 존경합니다

  26. 이신웅

    이신웅12 일 전

    어쩌니 저쩌니 해도 역사상 최고의 배우가 간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27. ᄏ난 빨갱이

    ᄏ난 빨갱이13 일 전

    헐 조문객 사이로 악마를 보았다!!

  28. 하늘

    하늘13 일 전

    운다고 돌아가신분을 생각하고 존중하는게 아니라는걸 아셨으면 좋겠네요

  29. Gerald Bae

    Gerald Bae13 일 전

    다들 왤케 나이들이 들었지.... 와...... 시간이 훌쩍 가네..

  30. 임준흥

    임준흥13 일 전

    3:50 킬☆러☆조 등장!

  31. 황신혜

    황신혜13 일 전

    할거 다해보고 저세상가니 뭣이 아쉽긋노 성일아재요 잘가시소

  32. 검은얼음

    검은얼음13 일 전

    인사돌 순재님도 오셨네..

  33. 최기원

    최기원13 일 전

    이럴때 오늘이라도 서울은 신성일날로 재정하지 영화인들이 힘이업냐 빽이업냐. 나라가 존경시란게 업어

  34. 송순희

    송순희13 일 전

    멋있는 분 이셨네...

  35. Tae Bok Kim

    Tae Bok Kim13 일 전

    가는사람잡지말고 오는사람막지마라 잘먹고 금수저로살다간사람 그리슬퍼할일없다 단지부러운것은 미인들많아거느리고산것이 부럽다

  36. k. b lim

    k. b lim13 일 전

    상주 강석현이가 잘 안보이네요 한 없이 원 없이 살다갔으니 다들 편하네요

  37. 이동준

    이동준13 일 전

    안녕히 가세요

  38. UCF

    UCF13 일 전

    트위스트 김 장례식장엔 안가더니..

  39. 꽃사슴

    꽃사슴13 일 전

    완벽한사람 있겠어요? 부인 속은 많이 섞었지만 암울하고 가난한 시대에 꿈을 주고 즐거움을 주신건 인정합니다 좀 더 살아계섰음 좋았을텐데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40. S엑스

    S엑스13 일 전

    나이 먹고 죽음은 당연한거다 저나이대 배우들은 죽음을 많이 받아들여 봤을 거고 죽음을 인정하는거다

  41. 김세현

    김세현13 일 전

    3:36

  42. ᅳ구독안하면니결혼상대

    ᅳ구독안하면니결혼상대10 일 전

    살인의달인 킬러조

  43. 남은진

    남은진13 일 전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생의 삶은 짧은것 죽은뒤의 영원한 세계가 있습니다.누구나가 다 돌아가는곳이죠 그걸 알아야 해요

  44. 김현도

    김현도13 일 전

    6:20 에나오는 분 이름 알려주세요!

  45. 박현재

    박현재13 일 전

    킬러조 넘조아ㅋㅋ 젊게사시는것같아용

  46. 스카이

    스카이13 일 전

    너무 조문객 뭐라하지말자. 나쁜뜻으로 왔겠냐.

  47. goo ma go

    goo ma go13 일 전

    고 신성일님께서 15대 국회의원였기에 국회의원참석한걸 왜자꾸를지랄들인지 여당이나 기타당에서 참석은했냐 그리고 웃는걸뭐라하는데 옛말에는 호 상이라는말이있듯이 님께서 편안히 가 시라고 웃는거란다 대깨문들아 인성좀 곱게써라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48. *니얼굴*

    *니얼굴*13 일 전

    사고같은 갑작스러운 죽음이 아니라 다들편히 보내드리는거같네요.

  49. 걱정나라

    걱정나라13 일 전

    아무리좋은얼굴도 늙어면늦가을서리맞은낙엽인것을...

  50. lee taehoon

    lee taehoon13 일 전

    킬러가 보이네 ㅋㅋㅋ

  51. 김문진

    김문진13 일 전

    솔직히 대한민국 하나밖에 없었던 별이지 그옜날이나 지금에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52. 이은수

    이은수13 일 전

    살아생전에는 얼마나찾아가뵈었을까? 돌아가시고 눈도장찍으러왔나

  53. 김재성

    김재성13 일 전

    킬러조...

  54. 호록

    호록13 일 전

    장례식은 원래 시끌벅적 하고 그런 분위기라..그래서 술도 먹고 화투도 치고 하는건데 참고로 그런 장례식 보다가 사람 없고 조용한데 보면 진짜 쓸쓸 하고 우울해 보임 그리고 조문 왔다는게 이미 도리는 다 한거다.

  55. w est

    w est13 일 전

    단호정님 말씀이 맞네요. 80넘어 가셨으니 즐겁고 기쁜마음으로 보내드리는게 맞다고 봅니다.

  56. 문건송

    문건송13 일 전

    이덕화 상갓집 조문해서 저렇게 웃으며 인터뷰하면 안되는데. . .

  57. 챨리킴

    챨리킴13 일 전

    요즘은 장례식장이라고해서 꼭 슬픈 표정짓거나 울어야 한다고는 생각지 않습니다. 엄앵란씨 말처럼 울면 고인이 맘놓고 못간다는 말 공감합니다. 살아생전 많은 사람들한테 즐거움을 줬으면 밝게 보내드린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58. 인천박사장

    인천박사장9 일 전

    어린티 팍팍내냌ㅋㅋ 요즘이 문제가 아니고 원래 어르신들 장례식은 대체로 저렇다 ㅉㅉㅉ 뇌피셜 지리구요 걍 모르면 아닥해라 ㅉㅉ

  59. 꼬레아암행어사

    꼬레아암행어사13 일 전

    어차피한번은가야할길 단늦느냐빠르냐고하지만 좋은곳에가셔서 편히잠드소서

  60. 쯔리무사귀수

    쯔리무사귀수13 일 전

    후배들 한번도 본적없는 분 찾아가서 항상 잘해라

  61. 전여주여주

    전여주여주13 일 전

    전여주엄애란할머니건강하시고신성일할아버지는좋은곳세서편히쉬세요명복을빕니다

  62. 도시를떠난참새

    도시를떠난참새13 일 전

    ㅎ 기자새기들 저질문들 돈 되는것만 ㅠ기자가 아닌 돈벌이

  63. 깜지봉구와

    깜지봉구와13 일 전

    조형기 살인자도 왔네 ㅡㅡ

  64. 보카 보카

    보카 보카13 일 전

    갑짜스러운 죽음이 아니라서 그런지 다들 편히 보내주시는것같네요ㆍ

  65. Sarah Kim

    Sarah Kim13 일 전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66. BK K

    BK K13 일 전

    뭐 부조금 쩜내고 쐬주에 육개장 한그릇씩 먹고 친목으로 수다떨다 오는거죠 요즘도 고스톱ㅋ 치나 난 이해가 안가는게 남은 초상나서 대성통곡하는데 한쪽서 고스톱 포카치는것들 이해가 안감 그래도 신 할배 사랑도 결혼도 해볼꺼 다해보고 즐겁게 살다가신듯 공수래공수거 인생무상임 인생 뭐있나 내일 어떻게 될지 모르는게 인생인데 다들 즐겁게 살다 가자구요

  67. 황영철

    황영철13 일 전

    전설속의 한국 영화 배우, 부디 영면 하소서

  68. dkemdlfjs tkqnfkaldj

    dkemdlfjs tkqnfkaldj13 일 전

    정말 어마어마한 별이 떨어졌다 한시대를 풍미하고 한세기의 아이콘이,,,,,,,역시 신성일님은 별중에 별이셨습니다 영면하시길,,,,,,,,,,,, 연예계뿐만 아니라 작계각층분들이 다오셨네 상대적으로 트위스트김 선생님이 좀 안쓰럽게느껴지네요

  69. jenny b

    jenny b13 일 전

    조문왔으면 좀 엄숙하셔야할듯.촬영하는 장소로 착각들하시봐요.방긋방긋 실실 웃는...엄앤란씨도 입좀다무시고요....

  70. 소현

    소현13 일 전

    내가웃는게 웃는게아냐 억지웃음티나는데

  71. 이동찬

    이동찬13 일 전

    아내때문에 오는거지

  72. 꽃순맘

    꽃순맘13 일 전

    이덕화 왜 웃지?

  73. 박ᄒ현수

    박ᄒ현수13 일 전

    이런글 쓰긴 좀 그런데 전원주 님 유해진 배우랑 친인척?

  74. 전주이이옥순

    전주이이옥순13 일 전

    삼가고인의명복을빕니다 엄앵란님 칭송받아 마땅합니다

  75. 걱정나라

    걱정나라13 일 전

    엄여사님 애기업고대구서 비빔밥장사하면먹고살아슈 대단한분이예요 진정한대한민국엄니유!악플달지마세요요즘젊은년들같았음도망갔슈

  76. 오영희

    오영희13 일 전

    고인명복을빕니다좋은곳에서 아푸지말고편이쉬세요

  77. 허경구

    허경구13 일 전

    삼가집에왓으면누구를흉보지마셌요 정말좋아 하는배우가떠낮군요고인에명복을빕니다

  78. 이신무

    이신무13 일 전

    양택조 할배 말이 참 짠하다... 건방지게 먼저간다.. 얼마 안걸릴테니 저 세상에서 만나자.. ㅜ 황혼의 즈음에서 할 수잇는말이라 더 짠한듯..ㅎ

  79. 채성일

    채성일9 일 전

    +명경선 예민한 아주머니시네요

  80. 명경선

    명경선13 일 전

    너는악플달면서웃음이나오냐 미친ㅋㅋㅋ

  81. 민선경

    민선경13 일 전

    삼가고인의명복을빕니다.연세가드시고 가셨으면호상이죠.젊은나이에가신분들도많은데.꼭초상집이라고 울음바다일필요는없죠

  82. YoungBong Choi

    YoungBong Choi13 일 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83. 안사랑이

    안사랑이13 일 전

    나혼자 생각인가? 너무 다들 실실~웃네!!!

  84. 강민희

    강민희13 일 전

    그러네요~ 저도 그런생각입니다 너무다들 실실 장례식장 온것지 마냥 읏는얼굴 모습들 좀그런다 아무리 그래도 애도하는모습이 영없네 세상이변해가는 구먼 이승에서 멀어저가는 생인걸

  85. 이블리

    이블리13 일 전

    왕년에 어땠을지는 모르지만 그리 슬퍼하지않는것보면 인품은 별로였나보네요 얼핏듣기에도 살아생전 해볼거 누릴거 다해봤다는데 여자도 엄청많이만나고 스타이긴했지만 엄앵란씨 속은 문드러 썩었을듯

  86. 이블리

    이블리5 일 전

    Byungjoo Song 아가리가안되서 좆꼴리는데로 못하니까 급식이라하는거니? 말하는 수준은 니가 급식같은데 나이쳐먹었으면 더문제고 수준하고는 ;

  87. Byungjoo Song

    Byungjoo Song5 일 전

    이블리 병신같은년아 딱바도 급식같은뎅 왕따당한거여기다가 풀지말고 걍 나가 뒤져 불쌍한년아 ㅎㅎ

  88. 이블리

    이블리5 일 전

    Byungjoo Song 지랄하고있네 병신새끼ㅋㅋ 니같은새끼가 사회에서 적응못하니까 온라인에서만 깐족대는거야 불쌍한새끼야

  89. Byungjoo Song

    Byungjoo Song5 일 전

    이블리 니같은년 때문에 대한민국이썩어가는거야 씨발좆같은년아

  90. 이블리

    이블리6 일 전

    Byungjoo Song 방구석여포같은년이 누굴 훈계질이야 걸뱅이새끼야

  91. K Q

    K Q13 일 전

    빨리꺼져~아까운데가없어

  92. K Q

    K Q13 일 전

    신성일너~마누라를50년넘게배신하더니죽어서도바람피우갰지~에이짐성보다더러워

  93. 임임규민

    임임규민13 일 전

    킬러조 근황을 여기서 알게되네

  94. 능소화

    능소화13 일 전

    바른길만 가시려했다는 전원주씨 그게사실인가요

  95. 김늑대

    김늑대10 일 전

    알려진게 전부는 아니죠

  96. Blue Ocean

    Blue Ocean13 일 전

    ㅋㅋㅋ 바른길..바람길~~

  97. 온유인내

    온유인내13 일 전

    능소화 ㅎㅎ안바른길도 갔지않았나요?

  98. 단호정

    단호정13 일 전

    장례식은 고인을 추억하고 이야기꽃을피우고 즐거운 분위기로하는것이 고인을 좋은곳에 편히 가시게하는거에요 자꾸울면 고인이 길을편히 못간데요

  99. gfggfs fdsf

    gfggfs fdsf10 일 전

    안 싸웠는데;

  100. 담

    10 일 전

    장례식마다 다릅니다. 소위 어르신들이 '호상'이라고 하는 장례식에서는 자연스레 웃고 이야기하는 건 상관없겠지만, 갑작스러운 죽음(객사..라고도 하죠)이나 예상치 못한 죽음으로 장례식이 치뤄지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고인의 상황에 맞게, 그 장례식의 분위기에 맞게 처신하면 됩니다. 이런 걸로 싸우지들 마세요.

  101. Mike Na

    Mike Na10 일 전

    그래도 너무 실실 쪼개는 건 아닌거 같은데...

  102. gfggfs fdsf

    gfggfs fdsf10 일 전

    얀찌님도 불교세요?

  103. 얀찌

    얀찌10 일 전

    장례식에서 살아있는사람들이 계속 울면 돌아가신분들은 편히못간다합니다. 저 또한 할아버지 돌아가셧을때 엄청 울었는데 할머니가 장례식에서 계속 울면 좋은곳못간다고 그만울라하셨지요.

  104. Youlia Park

    Youlia Park13 일 전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105. 유재영

    유재영13 일 전

    호상이기때문에 좋은마음으로 웃는거지요

  106. 온유인내

    온유인내13 일 전

    유재영 솔까ᆞ80넘으면 호상이죠?

  107. 김혜연영옥

    김혜연영옥13 일 전

    조문객얼굴이 참 밝으시네요..영화찍는줄..

  108. 박지현비

    박지현비13 일 전

    엄앵란 아녔으면 좆도아닌 개섀끼 혼자 개잘난척하다 개인물뜻어쳐먹다 간놈

  109. 형운제

    형운제13 일 전

    덕화!~실실쬬개고~측근당잔치분 위기네!~엄앵란씨가측은~

  110. 이기원

    이기원13 일 전

    진심으로 명복을 빕니다

  111. 很好吃

    很好吃13 일 전

    장례식에 오는사람마다 스마일이네! 잔치집인가? 어이 없네요.

  112. HK K

    HK K10 일 전

    호상인데 질질짜면서 들어오겠냐 오히려 저런 상에서는 조문객이 펑펑울면 민폐일 수 있다

  113. 임임정민

    임임정민11 일 전

    ? 죽을껄이미알고 준비햇던사람들인데 처음엔질질짯겟지만 죽을걸알고잇는데 아직까지 질질짤까? 웃는얼굴로 보내드려야지 생각좀하고 삽시다

  114. 박여사

    박여사13 일 전

    다들 왜케웃지

  115. 임임정민

    임임정민11 일 전

    닉은여사인데 상식선은 초등학생수준이네 ㅋㅋㅋㅋㅋ 죽으면 다울어야 합니까

  116. 아이언맨

    아이언맨13 일 전

    즐거운 마음으로 홀가분하게 보내 드려야죠.. 저분들이라고 안슬플까요?

  117. 박여사

    박여사13 일 전

    +온유인내 호상뜻이 뭔가요?

  118. 온유인내

    온유인내13 일 전

    박여사 호상인데 뭘 울어야하나요? 비명횡사도 아닌데요

  119. Lilac Y

    Lilac Y13 일 전

    고인의 명복을빕니다. 편히 쉬세요. 양택조씨도 80줄이되셨군요. 어쩜 늙지도않으시는지 30년전 모습 그대로시네요.

  120. 조현상

    조현상13 일 전

    Lilac Y 택조 아저씨는 가발 써서 더 그래 보이는거 같네요 ㅋㅋ

  121. Blue Ocean

    Blue Ocean13 일 전

    ㅋㅋㅋ 전원주 아줌마...넘 심하심

  122. Blue Ocean

    Blue Ocean13 일 전

    +Byungjoo Song ㅋㅋㅋ 나잇값좀 하시지요..너님 주둥이에 대걸레 무셨네요. 세상사람 다 아는데 전원주 아짐이 저런 씔드 치는데 안 욱낌?

  123. Byungjoo Song

    Byungjoo Song13 일 전

    Blue Ocean 좆까등신아

  124. 김미숙

    김미숙13 일 전

    나경윈년! 넌 우리들이 씹어먹는다. 언제까지 싸돌아다니는지 함보자!

  125. 차보리

    차보리9 일 전

    병신년 꺼져라 종북 빨갱이 미숙년아

  126. 문재인

    문재인10 일 전

    아 시발 문죄앙이랑 좌빨 공산당새끼들 총으로 다 쏴죽여서 고기쪼가리 정은이 아가리에 다쑤셔박아야되는데

  127. j n

    j n11 일 전

    우리가 누군데 이 씨발련아. 느그 문재앙 지지자들? 대깨문? 더불어만진당 지지자들?

  128. 꽃봄

    꽃봄11 일 전

    다들 시끄럽소ㅠㅠ

  129. Sunil Choi

    Sunil Choi11 일 전

    우리가 누군데요?

  130. Sarah Lee

    Sarah Lee13 일 전

    이젠 엄행란도 주둥이 좀 닫고 살거라~~

  131. 이쭈

    이쭈9 일 전

    니나닫아라

  132. 김희숙

    김희숙10 일 전

    에고 나이드신분한테 드립치는 그대인생이나 돌아보세요

  133. 걱정나라

    걱정나라13 일 전

    엄여사님 훌륭하신분이예요 엄여사님땜시가정유지되고자녀가양육된거요

  134. 떡호박

    떡호박13 일 전

    Sarah Lee 댁 주둥이가 더 문제 인거 같음

  135. AM QK

    AM QK13 일 전

    초상은 삶의 감사의 날 모두 좋은 기억으로 아름다움 의 이별의 장.

  136. Healthy FC

    Healthy FC13 일 전

    AM QK 님 말씀에 공감 합니다. 누구에게나 오는 그날 ... 그날 이 오는 그날 까지 감사 하며 주어진 자리에서 감사하며 살아 가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137. AM QK

    AM QK13 일 전

    아내의 덕으로 많은 조문객... 부부는 전생 빛을 갚아야 행복한 결혼생활을 유지하는 것. 엄앵란님 전생의 빚. 앞으론 좋은일만 있으실 겁니다. 서로 전생의 연결고리로 힘들게 산 부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인생은 연극 이다.하하하

  138. 도시를떠난참새

    도시를떠난참새13 일 전

    장혜경 ㅎ 자식들이 다 토해내야하는거에요 쓰는돈 아닙니다ᆢ은행에 넣으면 이자라도 ᆢ근데 이자가 적으니 ㅠ

  139. 장혜경

    장혜경13 일 전

    조문하면서 부의금안내는인간도있네 영화인들 부의금많이내어서 엄앵란씨 노후 편안하게 해주었으면하네요

  140. 들장미

    들장미13 일 전

    다 아내의장은 아니죠 이분이 한국에 영화계의 큰별이신데요 오직 영화만을 위해산분이예요

  141. David Yang

    David Yang13 일 전

    킬러조도 왔네

  142. WAF lol

    WAF lol13 일 전

    연예인들 .....제발즘 솔직해져라 ㅉㅉㅉㅉ 이것들은 늘 가식적야 “ 오입쟁이지 ! 영화를 사랑했냐 ? 여자들을 사랑했지 ! 뭐 ? 바른길 ? ㅋㅋㅋㅋㅋㅋㅋ. 본처 자식 놔두고 “ 똥개 새끼 마냥 오입질 한것도 “ 오른길 바른길 간 놈이냐 ?

  143. 신기루

    신기루13 일 전

    나라가 딴따라세상이되는구나. 인간말종쓰레기인생들 돈만벌면 되는 더러운세상 상놈중의 상놈들이 대우받는 더러운세상이되었네 . 창녀.창남의 집합소다. 개.돼지보다못한 인생들이다.

  144. Inhyung Kin

    Inhyung Kin13 일 전

    꼭 무슨 상가집아닌 잔치집 분위기네

  145. 김권

    김권10 일 전

    사고가 아니라 나이드셔서 돌아가시는걸 호상이라고해서 편히 보내드리는거라고 아버지가 말씀해주셨던적이 있네요 (친할머니 장례식)

  146. 강현주

    강현주13 일 전

    +Eun Choi 마누라 오랫동안 별거 했는데 눈물이 나겠어요 살아있어도 죽어서도 옆에 없는것 같은거니까요

  147. 김은희

    김은희13 일 전

    옛날에는나이들어돌아가시면 호상이라해서 . 그런풍습도있답니다

  148. 이정훈

    이정훈13 일 전

    상치러봤냐고..분위기??ㅉㅉ

  149. 김종헌

    김종헌13 일 전

    출세하고 볼일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