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막뉴스] 아베 '지지율 하락'...'한국 때리기'로 돌파? / YTN
- 2019. 11. 19.
- 2 730
- 35
더 나은 뉴스 콘텐츠 제공을 위한 일환으로 영상 미리보기 이미지(썸네일) 개선을 위한 설문을 진행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썸네일 설문 참여하기
feedback.ytn.co.kr/?v=201911191456348719
1900년대 초 세 번에 걸쳐 2,886일 동안 총리를 지낸 가쓰라 전 총리를 넘어 아베 총리가 재임 기간 역대 1위를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일본 역사에 남을 일이지만 아베 총리는 지금 이를 기뻐할 상황이 아닙니다.
지지율이 한 달 전에 비해 무려 6% 포인트나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스가 요시히데 / 일본 관방장관 : 개별 여론조사 결과에 대해서는 논평을 피하고 싶습니다.]
지지율 급락에는 개각 한 달여 만에 각료 두 명이 비리 의혹으로 잇따라 낙마한 영향이 큽니다.
여기에 혈세가 6억 원 가까이 들어간 벚꽃놀이에 아베 총리 지역구 주민들을 무더기로 초청한 사실까지 드러난 건 엎친 데 덮친 격이 됐습니다.
쏟아지는 질문에 아베 총리, 당황한 기색을 감추지 못합니다.
[아베 신조 / 일본 총리 : 정부로서 설명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이제 됐나요?]
[아베 신조 / 일본 총리 : (공직선거법·정치자금법 위반 의혹에 대해서는?) 그 건은 이미 국회에서 말씀드린 대로….]
아베 내각은 빗발치는 비난의 화살을 다른 곳으로 돌리는 데 주력하는 분위기입니다.
잠시 주춤하던 '한국 때리기'에 다시 집중하는 모습도 이와 무관치 않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한국의 지소미아 종료 방침에 연일 강한 유감을 강조하고 보수 언론을 통해 수출 제재 철회는 절대 없다는 메시지를 일찌감치 내놓았습니다.
예전부터 마약 관련 소문이 무성했던 유명 여배우가 지난 주말 갑자기 마약류 소지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것도 비슷한 의심을 사고 있습니다.
체포되기 전날부터 일본 방송이 여배우의 행적을 촬영한 점이 이상하다며 아베 내각이 소나기를 피하기 위해 여론에 휘발성 있는 사건을 이용한 게 아니냐는 글들이 인터넷에 확산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 황보연
영상편집 : 사이토 신지로
자막뉴스 : 손민성
▶ 기사 원문 : www.ytn.co.kr/_ln/0134_201911191456348719
▶ 제보 안내 : 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goo.gl/Ytb5SZ
ⓒ YTN &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
Chang Park26 일 전
아베정부는 국정운영에 빵점
기기검도26 일 전
살인마국 일본은, 독일한테 조금이라도 배워라! 지옥행....
이인철26 일 전
아베 이세끼는 진짜 옆에 있으면 아가리 한대 치고 싶다. 젓도 아니모니다~ ㅋ 아가리 털때 보면 진짜 죽통 한대만 치고 싶다. ㅋ
k kou26 일 전
極左のインタネット書き込みをニュースに!YTN大丈夫かい? でも安倍総理の支持率が下がった事は確か。韓国制裁第二弾早く発動すれば15%から20%上がるんですけど。金融?ビザ?航空かな?安倍総理も早く支持率あげておいたほうがいいと思います。日本国民は韓国製妻を待っています。期待しています。
강지현20 일 전
누가 해석좀..
L JS26 일 전
🇯🇵🇯🇵🔫🧨💣❌🤬
k kou26 일 전
トンスル?文字書けませんか?日本が統治時代教えてあげたハングルでも良いですよ!文字が書けない韓国人まだいますか?
민민주,친일원수26 일 전
❌🇯🇵💉🔫...
민민주,친일원수26 일 전
아베등엔,찍~소리도못하는 살인독재잔당 태극기 수구꼴통, 부정부패자들 자유쌈국당!
High-Class zzz26 일 전
일본아... 나경원 데려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