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스님 즉문즉설 1040회] 저 몰래 다른 남자를 자꾸 만나는 여자친구, 결혼이 고민돼요

댓글

  1. LeeSeungSu

    LeeSeungSu45 분 전

    아 이거 진짜 배꼽잡고 웃었어요.

  2. my84forever

    my84forever일 전

    저도 결혼은 안해봤지만 여자는 많이 만나봤다고 생각합니다.근간은 변하지않아요~인생을 두고 도박은 하지마시길바랍니다.헤어지는게 맞습니다.내가보기엔 스님도 아직 수도 좀 더하셔야할듯 ㅋㅋ

  3. Smile together

    Smile together일 전

    결혼도 안했는데 뭘 고민을 하는지 ᆢ저런 걸레여자는 걷어 차세요 법륜스님 말씀도 이해가 안되는게 저걸레여자와 양가집안 인사에 결혼약속까지 했으면 다른 남자를 만나지 말아야지 저런식의 조언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4. Kenny Han

    Kenny Han일 전

    지 몸땡이 가지고 지멋대로 하는데? 내가 너를 좋아하는데 너도 나를 좋아해라 이러면 독재다? 아직 결혼 안했잖어 그러니 자유라고 ?ㅎ ㅎ 역시 땡중의 즉문즉설 니가 질문하는 사람 되봐라

  5. Kenny Han

    Kenny Han일 전

    이런 질문을 연애도 못해 본 중한테 할건 아니지?

  6. 갸응

    갸응2 일 전

    아닌거 같으면 확 끊으면 되지.그걸 고민이라고.확 못끊는 남자도 문제.

  7. 형이야

    형이야4 일 전

    흠. 나라면 회사내에 사귀었던 남자들끼리 정보공유하겠는데. 나 저 여자랑 사귀었다고. 너도 사귀었냐 이렇게 한번은 이야기하겠는데 ? 이건 복수가 아니라 피해자를 줄이는 의도니까. 그렇게 한번 이야기해도 상대방이나 사귀었던 사람들이 상관없다고 생각한다면야 나도 더이상 상관하지 않는거고.

  8. Whats Up

    Whats Up5 일 전

    개걸레같은 동네똥개같은년한테 오지게 걸맀노

  9. Dosung Park

    Dosung Park12 일 전

    에고 깝깝하네요ㅎㅎ

  10. 조정현

    조정현15 일 전

    17:38

  11. 리오넬배C

    리오넬배C18 일 전

    스님께서는 연예결혼에대한상담은 좀 별로인대답이많으신듯 바람피우는건 자유다라는말씀은 좀아니신듯 결혼연애경험있으신분들한테 물어보세요 스님은그런경험없으신분이죠

  12. 표류기Ryu딩:

    표류기Ryu딩:19 일 전

    전 남자 이상하다 ㅋㅋㅋㅋ

  13. 옴팡

    옴팡개월 전

    14:26 안뇽

  14. 이잎새

    이잎새개월 전

    한심하다

  15. daegeun jeong

    daegeun jeong개월 전

    여기서 마치 본인이 스님인양 비웃는 사람들보면 안타깝네 스님의 말씀 몇마디 들었다고 득도라도 한 줄 아시나..

  16. 마케도니아

    마케도니아개월 전

    다른여자 만나요 그럼 바로 잊혀지니까

  17. okag2f

    okag2f23 일 전

    비교 하진 않나요? 저도 이별 3개월차 입니다..

  18. stella yan

    stella yan개월 전

    목소리부터 노답

  19. o처음처럼o

    o처음처럼o개월 전

    호구...였구나...

  20. 시로코

    시로코개월 전

    남자가 소유욕이 있고 소심하네요 그런 남자를 만나는 여자는 안 봐도 알겠네요

  21. ᄀᄀ ᄀᄀ

    ᄀᄀ ᄀᄀ개월 전

    여자가 너무 썅년아니냐... 나같으면 바로 헤어진다..

  22. 잔근육

    잔근육개월 전

    답은 나왔는데 씁쓸 하당

  23. minsoo seo

    minsoo seo개월 전

    저런말이 합리적이고 맞는말인거 누가모르나 다들싸이코패스들인가 감정이없나 사람이 감정이있으니깐 힘든거고 당연한 감정호소를가지고 얘기하는데 이해전혀못하듯 논리적인얘기만하네 사람감정이란게 1+1=2인거처럼 자기의지대로 되나 막상 저렇게 말하는 저스님도 사랑하는 여자가 생겼다면 저렇게 논리적이게 선택은 하겠지만 마음아픈건 똑같을텐데 연애를 안해봐서그런가 힘든마음을 공감을못하네 이치만알고 경험하지못한 사람의 답변이다 저남자가 잘못한게 뭐냐 누굴사랑하고 스님말처럼 안맞겠다싶어 집착하는게아니라 끝내는 선택을하고 잊을라고하지만 마음이 힘들다 어찌해야겠냐 그걸묻는건데 즉 이미헤어진거라고 과정할때 사랑하는데 헤어져서 힘듭니다 더군다나같은직장이라 계속 마주치니 잊기도 더힘듭니다 이 힘든마음을 어찌해야할까요? 호소한건데 위로는 못해줄망정 또라이들인가 웃고앉아있네 누가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답을알려달래 컴퓨터연산합니까? 이성간에 사랑이란 감정때문에 힘든걸 얘기하는거잔아요 스님말이 맞으나 연애를안해본 빈껍데기같은 답변입니다 질문자체를 이해를 못한듯 저남자도 이미 마음에서 헤어진거고 그이후 마음이아픈거지 집착하면서 다시 잡아야하나 그런걸 묻는게아닌데요 마음이아프니 이아픈 마음을 어찌해야할까요 그걸묻는데 집착하지말고 그사람삶살게해주라는식인 어뚱한답을하고있네 불교의 가르침처럼 감정도 추스리라는겁니까? 어쩌면 인간은 감정이있기에 자아도있는겁니다 깨우침이있는게아니라 너무속세에서 벗어난 비현실적인 다른세상에 감정방식으로 풀이하시네요 원래좋아했는데 실망입니다 결국 본인도 그런감정에서 자유롭지 못할거면서 말입니다 우물안 개구리같은 답변이었습니다

  24. 마케도니아

    마케도니아개월 전

    스님이 하는 얘기를 듣고 곰곰히 들여다보는게 수행인거에요. 무슨 솔루션이 자판기 음료수마냥 뚝딱 나오나요. 감정이 님말대로 복잡하니까 저렇게 설명을 하는거죠. 님이야말로 스스로 우물안 개구리 수준으로밖에 못본다는걸 알아야될듯

  25. 현옥 이

    현옥 이개월 전

    그여자랑 해어지시오

  26. ᄋᄋ

    ᄋᄋ개월 전

    내가 그 여자라도 질문자를 좋아하지 않겠네 답답해~!

  27. 송밥이

    송밥이개월 전

    3년의 시간이 참 허무한것이네요. 마음을 주고 사랑을 줬는데 그것이 내게서 떠나버린다면 마음아프고 미련을 갖게되는것도 인간이라면 당연합니다. 하지만 그때 우리는 선택을 할 수있어요. 내 행복과 내 자존감을 위해 자립할것인가. 아님 질질 끌려다니며 이미 결과가 뻔한 구렁텅이로 몸을 던질것이냐. 다만 우리는 서로간의 신뢰를 무너뜨리는 행위를 당연시 해서도 안됩니다. 마음이 떠난건 죄가 아니죠. 하지만 그것을 상대에게 확실히 전달해주는것이 예의이고 3년의 시간동안 나와함께 해준것에 최소한의 보답입니다. 예의가 없는 여자를 만난 안타까운 남자의 선택이 지금은 어떻게 되었을지 궁금하네요

  28. 전서현

    전서현2 개월 전

    미친년이네 진짜 쓰레기다 근데 그걸알면서 이남잔뭐야 포기하시고 좋은사람 만나세요

  29. jong choi

    jong choi2 개월 전

    물론 스님 말씀의 논점은 그게 아닌데....그여자가 똑똑하네....결혼 잘하네...이렇게 얘기하는 사람은 정말 그 여자가 행동 잘했다고 생각하시는 건 아니겠죠?

  30. kim harris

    kim harris2 개월 전

    바람피는 년들은 토막살인 강추!

  31. 김효숙

    김효숙2 개월 전

    법정스님 아닌것 아니지요 스님께서 말씀하신것엄패가있어요 정학한말씀을해주세요~~여자 가정조가 있어야지스님게써 그리말씀하시면 어찌합니까 짜증남니다 짜증나는것도 내일이죠~~

  32. 와일드정

    와일드정2 개월 전

    아니 ㅅㅂㄹ 저런걸 고민을 하는게 ㅡ 평생 혼자 살아야겠다

  33. 도치고슴

    도치고슴2 개월 전

    12:43 개 꿀잼

  34. 도치고슴

    도치고슴2 개월 전

    9:23 개 꿀잼

  35. 고상해

    고상해2 개월 전

    머가 그렇게 웃기지? 좌중들?~~와~~지린다

  36. Philip Jean

    Philip Jean2 개월 전

    하늘이 도왔네. 다른 사람 만나라.

  37. DY N

    DY N2 개월 전

    남자 분 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물론 남성 분도 우유부단하고 선택과 책임을 지지 않으시려는 모습이 답답하긴 합니다만.. 그냥 여성 분이 좋게 말하면 프리하시고 나쁘게 말하면 정조관념이 아예 없는 분 같습니다. 그렇던 말던 스님말씀대로 자기 몸뚱이 자기가 마음대로 하는데 뭐라할 권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설사 남자친구라 해도.. 다만 저렇게 주변 남성에게 피해를 주는 여성분이면 정확하게 말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은 프리하니 너가 남으려면 감수하고 만나던지 아니면 그냥 떠나라고. 그런데 보통 저런 여성 분은 한 명이라도 주변에 더 두려하기 때문에, 그럴 일은 없다고 생각되네요. 결론은 남자분이 판단해야할 것 같습니다. 감수하고 만나던지, 아쉽지만 떠나던지. 여자 분이 바뀌기를 기대하는 건 욕심이니 기대하지마시고.. 개인적으로는 저는 저런 여성분은 그냥 프리한대로 마찬가지로 프리하게 즐기면서 만나시면서 본인이 원하는 다른 여성 분을 찾는게 가장 좋을 거 같네요.. 그리고 다른 여성 분이 생기면 과감히 잘라내셨으면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새로 만나는 여성 분에게도 피해를 끼치는거니까요.. 어렵네요.

  38. 김김준호

    김김준호2 개월 전

    들어보니 심각한 이야기던데 아줌마들 쳐웃는거 극혐이다. 그리고 법륜스님이 말하는것도 일반적인 생각이랑 많이 다르네. 저게 남자가 쫀쫀한 문제가 아닌데. 아줌마팬 의식하는듯

  39. 별다래

    별다래2 개월 전

    길가다 떵 밟은거지 어여빨리 신발이나 빨아요 ;; 착한게아니고 멍충한거임 꽃뱀한테걸린샘

  40. 이재근

    이재근2 개월 전

    참. 지지리도못났다. 여자가문제가아니고 남자가문제일세요 답답한인간 ㅠㅠ

  41. 정현조

    정현조2 개월 전

    아이고 참 한숨나오네 지가 지맘대로하는데 스님 말이 딱이네 그런 여자가 뭐가 좋다고 그래도 괜찮으면 결혼하고 만나든 말든 신경 끄고 살면되고 안그럼 신경끄고

  42. inho cho

    inho cho2 개월 전

    세상사는 이야기 참 재미있습니다~

  43. 황현호

    황현호2 개월 전

    여자에게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 남자가 문제네. 현실인식능력이 바닥. 현실을 직시하면 답이 나옴.

  44. 미량 조

    미량 조2 개월 전

  45. 배한음

    배한음2 개월 전

    스님 말씀중에 가끔 일본식 표현이 많습니다.노가다 => 힘쓰는일 , 건설노동단도리 => 자기관리찌라시 => 소문,첩보 등등 정정 부탁드립니다.

  46. 이규천

    이규천2 개월 전

    답답한 남자네 쿨하지가 못해

  47. gsl ewtwt

    gsl ewtwt2 개월 전

    저런여자는지같은애만나드라

  48. 송 송

    송 송2 개월 전

    거짓말 한다는 그 여자를 못 잊는게 어리석어 보인다.

  49. 알사범

    알사범3 개월 전

    연출이거나 정신적으로 미숙한거죠. EQ가 낮으니 저런 앞뒤안맞는 고민 상담을 하는거지. 스님 말씀은 항상 명쾌하네요.

  50. 알사범

    알사범3 개월 전

    17:38 딱 EQ에 관한 얘기네요

  51. 오나라

    오나라3 개월 전

    남자가 결단력이 없고 베짱이 없네 그여자가 당신만 얍잡아 보는 여자가 아니고 모든이를 아래로 보는 나쁜 베짱이 있는 여자네 내가 아니면 완전히 돌아서는거예요

  52. Mihoa Jang

    Mihoa Jang3 개월 전

    다른사람 찾으세요 그런여자 결혼후에도 그버릇 못고칩니다 여러명을 사귀여도 현재의 사람을 정리하고 사귀는 것과 아무리 결혼전이라 해도 동시에 만나는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그여자하고는 정리하는게 낫지싶내요.

  53. 岡田まき

    岡田まき3 개월 전

    스님 사랑합니다...

  54. Fit Life오코치

    Fit Life오코치3 개월 전

    진짜 상태안좋다

  55. 최은정

    최은정3 개월 전

    그냥 기분좋게 버리면 될듯 처음엔 고통인데 나중에는 자기자신을 위해서 더 편해질꺼에요

  56. Jenny Kim

    Jenny Kim3 개월 전

    ㅂㅅ

  57. SAE BOM JEONG

    SAE BOM JEONG3 개월 전

    이분은 해결책을 주실수있는 스님이시다 마음을 편하게 해주시는분은 아닌것같당

  58. SAE BOM JEONG

    SAE BOM JEONG3 개월 전

    에흉 지금이세상은 흘러가듯이살되 자신감넘치게 살아야하는것같다

  59. 이성일

    이성일3 개월 전

    부자네

  60. 짐승녀

    짐승녀3 개월 전

    야이 중넘아 잉간의 인연과 집착이 그리 말같이 칼로 베듯이 쉽더나 남의 얘기 할때는 아니다 싶으면 만나지 마라 말이야 쉽지,그리고 연단에 서서 중넘 니 알아봐 줄때는 모든게 싶지 길을 걸어가다 니넘을 모르는 사람과 시비가 붙으도 그리 싶게 해결될까?

  61. 진심

    진심3 개월 전

    멋있습니다. 스님. ♡

  62. 리앙쥬

    리앙쥬3 개월 전

    답답하네요 ..남자...ㅡㅡ" 혼자 말귀를 못알아들음..

  63. TON L

    TON L3 개월 전

    요새 몇몇 어린여자애들 개판이네 ㅎㅎ 어장관리라고 하던가??

  64. 떠난참새도시를

    떠난참새도시를3 개월 전

    ㅎ 밤관계과 ㅠ그게 미련 ᆞ좋은것에는 늘 미련이

  65. 정우

    정우3 개월 전

    정말 대단하십니다. ㅇㅈㅇㅈ

  66. 고정화

    고정화3 개월 전

    물레방아 돌듯 계속 반복돼ㅠ

  67. young sang jung

    young sang jung3 개월 전

    빠구리는 빠구리로 끝내라 사창가가면 스킬 판타스틱

  68. young sang jung

    young sang jung3 개월 전

    여자가 육체적매력백프로 섹파로 가라 구워삶아서 결혼은 니따라다니는여자랑하고 팩트체크

  69. 긴긴그녀

    긴긴그녀3 개월 전

    옆에 있는사람들 머지? 적당히좀 웃지~~

  70. 긴긴그녀

    긴긴그녀3 개월 전

    바보

  71. Im Hwaseoung

    Im Hwaseoung3 개월 전

    힘든 시기에 스님 강의보고 많은걸 배우고 많은 답을 얻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인생을 좀더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2. 임혁

    임혁4 개월 전

    남자 말만 들었으니 남자탓이라고 말씀 하신것 같습니다 그리고 댓글에서 여자가 쓰레기라고 하는데 여자말 들어 보신분 계신가요?

  73. Stacie Lee

    Stacie Lee4 개월 전

    저 남자분 내가 아는 놈하고 똑같은 소리하네 ㅋ 너 안xx 맞지?

  74. 채사무엘

    채사무엘4 개월 전

    아이고. . . 우째 그렇노?

  75. 라이프말레이시아

    라이프말레이시아4 개월 전

    모지리

  76. 오정순

    오정순4 개월 전

    이남자 결단력이 부족해서 그여자 잡을수 없을듯! 그여자를 놓지 못하는건 집착 ㅡㅡ 아이고 두야

  77. 쑥떡좋아

    쑥떡좋아4 개월 전

    그 무게가 감당이 안된다면 내려놓아야지요....

  78. ᄆ ᄆ

    ᄆ ᄆ4 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날가져요 법륜 ㅋㅋㅋ

  79. 박계순

    박계순4 개월 전

    댓글을 잘보시고 정신차리세요 스님하고물어보니 무슨 속시원한 답을 받았냐 바위에대고 임마를 치는것이다 당신의 일은 예수님박께 당신일을 예수님께 맛끼세요 그스님께 물어볼꺼면 본인 손바닥 하고 물어보는 것이 더편할것이다 그스님 말을 들으면은 뺨을 치고싶다 진리의 말을 들으면 당신에 문제해결 된다 빨리 가까운 교회를 찾아 가서 예수님하고 대화해보세요 스님말이나 물어보는 당신이나 답답 하네요 스님의말은 술에다 물탄 마시네

  80. 오리배

    오리배4 개월 전

    12:4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1. 무궁화무궁화

    무궁화무궁화4 개월 전

    이 친구 여자 마음 속에서 과감히 지위버려야 본인이 펀안해 집니다

  82. jun-ho kim

    jun-ho kim4 개월 전

    바보인가? 이런싹수면 관둬야지 보는 눈도 없고 자존심도 없나...쯧쯧

  83. ki mera

    ki mera4 개월 전

    쬬다..............

  84. 김미옥

    김미옥4 개월 전

    감사합니다 ~

  85. Whitefox

    Whitefox4 개월 전

    그 여자와 더 이상 만나면 안됩니다! 결혼해도 다른 남자들에게 쉽게 몸을 줄 것이며 본인이 마음을 많이 다칠 것입니다. 의처증 생길 확률도 매우 큽니다. 남편에게 불평이 생기면 전 남자들을 계속 만날 것 입니다. 스님은 성에 관해 너무 관대하게 보시는데 혼 전 몸을 잘 굴리는 여자는 타고난 바람끼며 결혼해도 다른 남자들에 대한 호기심에 유혹을 버리기 힘들며 계속 남편을 속일 것입니다! 과감히 결단을 내려야 합니다!

  86. 조민들 레

    조민들 레22 일 전

    너무 좋은말씀 감사히 듣고잇읍니다 스님 ㅡ짱

  87. John wick

    John wick5 개월 전

    싸대기한방날리고 끝내쇼...걸레랑살래?

  88. Aniruddha

    Aniruddha5 개월 전

    고맙습니다 일체유심조 카르마의법칙

  89. 진정아

    진정아5 개월 전

    아저씨 정신차리소 에구 답답하다

  90. 김은경

    김은경5 개월 전

    안타깝습니다~~~ 인연이아니면 궂이. 결혼까지 생각안하셨으면 좋겠네요 ㅠㅠ 나중에 결혼하면. 더 안좋은상화이. 올수도있습니다 지금. 결혼안하셨으니 판단은 잘알아서 하셨음하네요 세상은.좋은여자가 많습니다~~~

  91. 김호박 꽃

    김호박 꽃5 개월 전

    참 미련한 사람 갑갑하네

  92. 이채윤

    이채윤5 개월 전

    역시 현명하십니다.🙏🙏🙏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93. Jimmy Jung

    Jimmy Jung5 개월 전

    완전 호구 잡혔네요.

  94. 냥이몽몽

    냥이몽몽5 개월 전

    약속과 믿음은 어떻게 되는건가요

  95. cloje mia

    cloje mia5 개월 전

    ㅋㅋㅋㅋㅋ마웃긴다진짜

  96. Kay J

    Kay J5 개월 전

    답을 해줘도 똑같은걸 묻고 또 묻고하네.... 참 답답한 남자네... ㅉㅉ.

  97. 앙그마르마술사왕

    앙그마르마술사왕5 개월 전

    스님께선 언제나 본인의 자유로운 선택을 강조하시지만 스님표정에서부터 "당연히 쥐약은 버려야지 그걸 고민하노 미련한 양반아" 라는게 딱 묻어나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98. 자숙

    자숙6 개월 전

    남자분 결혼생각음따며..잡착 질투심작렬 연애파트너로는 꽤좋으신가봐~~~

  99. 김희원

    김희원6 개월 전

    사람이 살다보면 힘든일도 많은데 그걸 쳐웃고잇나 느그 미래 환경이다 부럽다 ㅎㅎㅎ

  100. 김희원

    김희원6 개월 전

    느그들은 웃기나 진지하게 말하고잇는데 느그상황아니라해서 쳐웃고 당해봐야 알지 정신차려라 느그들이 얼마나 오래가는지보자

  101. Icarina moon

    Icarina moon6 개월 전

    스님 짱

  102. sasimi kn

    sasimi kn6 개월 전

    손절을 하라고 하는거잖아!!!!!!!!!! 임마!!!!!!!!!!

  103. 이은수

    이은수6 개월 전

    스님 연설문좀배워야돼요

  104. 이은수

    이은수6 개월 전

    설명잘못하네 난 더잘할것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