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1. 2 개월 전

    모우라 4강에서 헤트트릭 또함;;

  2. 이지원

    이지원2 개월 전

    혹시 1:10쪽에 울산 대학교 인가 요??

  3. 권순영

    권순영2 개월 전

    영어 공부를 자연스럽게 하는데 점말 좋은거같아요.

  4. 앙보겸핵존잘

    앙보겸핵존잘2 개월 전

    오늘은 손흥민이 모우라한테 밥 사야겠네요

  5. JAEUNG AN

    JAEUNG AN2 개월 전

    이제 손흥민이 사줘야 되는데ㅋㅋ

  6. 이혁

    이혁2 개월 전

    성지순례왔습니다

  7. 시준

    시준2 개월 전

    모우라 주니어 : 태어나보니 아빠가 월클 미드필더

  8. Jieun Lee

    Jieun Lee3 개월 전

    축구에 대한 전문지식없이 재미로만 봐왔었는데 이렇게 전문용어나 상황설명을 알고 보니까 더 더 흥미롭네요ㅎㅎ 정말 재밌게 설명해주셔서 잘 보고있어요! 감사합니다:)

  9. T8 A

    T8 A3 개월 전

    모우라한테 TS샴푸 보내줘야겠다

  10. 도란이의생활

    도란이의생활3 개월 전

    내일 새벽 챔피언스리그 8강전 흥민이형 맨시티 이기고 4강 가자

  11. Niki lee

    Niki lee3 개월 전

    직관했는데, 경기 후 유니폼 사려고 기다렸는데 손흥민 선수 유니폼만 없었어요. 프린팅 스티커도 없어서 프린팅 안된 유니폼 들고 가도 소용없었어요.ㅠㅠ 대박이었습니다

  12. aa a

    aa a3 개월 전

    저 아이도 언젠가 빡빡이가 되겠지

  13. 장현준

    장현준3 개월 전

    이 형 스패니쉬까지.. 하.. 개섹시해..

  14. bunhongrabbit ASMR분홍래빗

    bunhongrabbit ASMR분홍래빗3 개월 전

    손흥민 👍

  15. 앩옹

    앩옹3 개월 전

    영상 넘 재밌당

  16. bog ang

    bog ang3 개월 전

    ㄹㅇ 손흥민 6분 뛰었는데 사실상 2어시라고 봐도 무방 ㅋㅋ 지금 손 컨디션이랑 텐션 제대로 하이 상태인듯. 맨시전 무지 기대됨. 딱~ 한 골만 더 넣고 텐백으로 잠궜으면 좋겠다

  17. 이대휘로세계대통합

    이대휘로세계대통합3 개월 전

    김진짜님 영상은 믿고보는데 역시 실망시키지 않아여ㅜㅜㅜㅜㅜㅜㅜ지루하지도 않구 항상 넘나 재밌게 설명해주셔서 축알못 많이 알고 갑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18. 델몬트키스

    델몬트키스3 개월 전

    손흥민 한번도 못한 헤트트릭을 역시 손흥민은 루카스보다 한수 아래인듯..

  19. 라라크로프트

    라라크로프트3 개월 전

    쏘니, 예전 시즌에 헤트트릭 해봤어욤.

  20. 난다요

    난다요3 개월 전

    즉당히 손흥민 빨거라

  21. B JEONG

    B JEONG3 개월 전

    처음 왔는데 이분 영어 왜케 잘하시죠? 딕션이 훌륭하시네요

  22. Jaejung Kim

    Jaejung Kim3 개월 전

    사실 케인 부상 복귀 후에 손흥민이 골을 넣지 못 하는 것이 많이 부각 되었지만 무사시스코도 잠수모드 였죠. 중국 애들이 손흥민을 막을 자는 케인 밖에 없다고 말 하는데 케인이 손흥민만 막은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맨시티의 가장 큰 실수는 1:0 패배가 아니라 케인의 부상이라는 중국인들 반응이 너무 재미있더군요.

  23. Nina S

    Nina S3 개월 전

    멋져...

  24. 홀리슅

    홀리슅3 개월 전

    저애 개쩌는데?? 공에 발닿을때마다 함성이 쒸부루0

  25. 동네주민

    동네주민3 개월 전

    4:54에릭센은...

  26. 여포통탁

    여포통탁3 개월 전

    모우라한테 손이 밥사야지... 솔직히 모우라가 만들어낸골임...

  27. Ak 95

    Ak 953 개월 전

    영상 완벽+ 목소리 완벽+ 설명완벽 + 전술 분석 완벽. 이제 것 이런 유튜버는 없었습니다. 축구보는 시각과 분석능력이 너무나 뛰어나셔서 영상을 보는 내내 강의를 듣는거 같습니다. 거기다 영어발음도 좋으셔서 영어교육쪽영상도 제작하시면 구독자 50만까지 금방가실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존심이 너무 강하신거 같아요 안좋은부분에서요..(유노왓을 그렇게 분석하신거보고 소름 돋았어요..꼭 반에 몇명있는..) 그리고 손선수에게 열등감(?) 같은거 있으신거 같아요. 영상 분석은 정말 완벽하지만 꼭 손 선수 설명에만 손과 경합하는 상대가 쉬웠다(?) 상대가 멍청했다(?) 또는 손선수의 플레이후 돌려까는거도 아니고 뒤에 동네축구에서~ 라는 이상한 말을 붙이시고 이강인 선수 영상에서도 이강인은 '진짜'다 라는 말뒤에 손 선수 볼터치는 이강인 처럼 한번에 못한이런말을 붙이시고 아니 솔직히 왜 저런 쓸모없는 말을 붙이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영상 너무 좋고 다 완벽하신데 쏜선수 관련은 항상 굳이 왜 저런 쓸모없는 말을 왜 붙이지??라는 생각이 들게 만듭니다. 이부분이 열등감처럼 보이게 합니다. (열등감을 가질 필요가 없는 분이라 개선했으면 하고 적습니다. ) 쏜선수를 무조건 옹호하는 걸 바라지 않습니다. 다만 저렇게 돌려까는 부분을 안넣으셨으면 합니다. 차라히 전문가이신데 이 부분 플레이에선 ~~점을 개선했으면 더 좋았겠다로 가시면 더 좋을거 같습니다! 100 만 꼭 갑시다. 아무리 잘난 분이시라도 조언은 필요할꺼 같아 적습니다. Feat.후배가

  28. 김진짜

    김진짜3 개월 전

    1. '유노왓'에 대해서 별로 이야기하고 싶지 않습니다만 마지막으로 언급하겠습니다. 영국인 친구들한테 들려줬더니 단 한 명도 we are gonna win이라고 하는 친구가 없었습니다. 워낙 음질이 불분명하다보니 you know what/you know who I am/no.1 in the world 등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지만 we are gonna win은 한 표도 안나왔어요. 손흥민 선수 인터뷰에도 you know what만 언급되었구요. 손 선수가 we are gonna win이라고 했었다면 인터뷰에서 그 이야기를 빠뜨렸을까요? 저는 오히려 spotv영상과 기사로 'we are gonna win'을 학습한 대중들이 그 대사에 확신을 가지는 모습이 신기했습니다. 아, 물론 손 선수가 you know what이라고 안했을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제 추측이 틀릴 수도 있는 거구요. 사실 전 그닥 아집있는 성격은 아니랍니다. 틀리면 바로 인정하고 정중히 사과하며 살아왔습니다. 2. 손 선수에게 열등감...ㅎㅎ 죄송하지만 저는 어느 누구에게도 열등감을 가져본적이 없습니다. 제 부족함을 잘 알고, 그 부족함도 사랑하거든요. 똑똑한 분인 것 같으니 하나씩 굳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먼저 손 선수와 이강인 선수를 비교한 적은 없구요. 상대수비에 대해서 언급하는 것은 수비적인 요소를 설명하기 위함이구요. '동네축구'는 제가 드린 팁을 직접해보시라는 맥락에서 나온 말이구요. 자랑스러운 손선수를 돌려깠다니... 정말 신기하군요. 그런 생각을 해본 적도 없을 뿐더러 그럴 이유도 없습니다. ㅎㅎ 응원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할게요. ㅎㅎ

  29. 긍정적인 마인드놀라운 변화

    긍정적인 마인드놀라운 변화3 개월 전

    하지만 인구 1/6은 동의하지 않을겁니다 우레이가 소니보다 낫다 중국 14억 인구 몰표 ㅋ 우레이의 라리가 씹어먹는 위대한 도전은 진행중이겠지 ㅋ 우레이. 제발 움직임 말고 골 좀 넣는 기사 좀 보자

  30. Dy Tee

    Dy Tee3 개월 전

    나만 시소코 별론가

  31. 장동식

    장동식3 개월 전

    이분 동영상 처음봤는데 굉장히 설명 잘해주시네

  32. 하잌

    하잌3 개월 전

    05:35 손흥민이 존재하는한 독일에 악몽은 계속되는건가 ㅋㅋㅋ

  33. 최진호

    최진호3 개월 전

    모우라 아들 졸귀❤

  34. 전상협

    전상협3 개월 전

    ??? 진짜형 축구 잘한다는 말이네? 대박이네... 축구도 잘하고 편집도 잘하고 말도 잘하고

  35. 김진짜

    김진짜3 개월 전

    못해...흙흙 ㅠㅠ

  36. 로베르토

    로베르토3 개월 전

    반박자 차이가 매우 큰것이군요!!!

  37. D eft

    D eft3 개월 전

    케인 없을동안 요렌테 떡상해서 이적하자

  38. 갈릴레오

    갈릴레오3 개월 전

    흥민이 골은 다예술 작품 그래서 뛰어나! 튀는거 같아.

  39. 고명랑

    고명랑3 개월 전

    사랑해요 형

  40. bill qew

    bill qew3 개월 전

    모두가 모우라 칭찬할때 저는 에릭센을 찬양합니다. 확실히 모든 공격의 중심은 에릭센임

  41. 커퓐역시맥심

    커퓐역시맥심3 개월 전

    노다웁은 그웬스테파니가 있는 가수그룹이죠 ㅋ 의심의 여지없는 쏜이었고 ..환상적인 모우라의 마무리였습니다.

  42. Frédéric Chopin

    Frédéric Chopin3 개월 전

    손흥민 0.9 골

  43. jay lee

    jay lee3 개월 전

    no doubt... 노답 하실때 터졌습니다 ㅋㅋㅋ

  44. Sj K

    Sj K3 개월 전

    벌써 잊은건가 손흥민전에 지성팍 있었다

  45. core5005

    core50053 개월 전

    아 귀여워 ㅎㅎ

  46. 박재우

    박재우3 개월 전

    운좋게 저 주변 자리에서 직관했는데 오오오오 할때 너무 즐거워서 저도 모르게 하고 있더라구요 ㅋㅋㅋㅋㅋ 근데 결국 저 애기 울면서 돌아왔어요.. 사람들이 너무 집중을 해서 무서웠나보더라고요 여튼 모우라 애기 너무 귀여웠습니다 😆 그리고 한국 팬들 주차장 앞에서 서로 보겠다고 질서 없이 저러는거 진짜 부끄러워요 나라 이미지 망치지 맙시다..

  47. 물불물불안가리는먹방

    물불물불안가리는먹방3 개월 전

    빙그레개이득슈퍼콘떡상

  48. 랩하는일반인

    랩하는일반인3 개월 전

    케인에가려진 비운의선수 요렌테 그리고... 더 안타까운 선수 모라..

  49. 서문정

    서문정3 개월 전

    손까놈들 요즘 배아파서 어케사냐 ㅋㅋ 보란듯이 월클로 진화하는 흥민이 나보다 한참어리지만 존경스럽다 ㅎ

  50. Ssss Lee

    Ssss Lee3 개월 전

    선출 유튜버이신가보네요 오늘 첨 알았음. 모우라 아들하고 같이 있는거 시ㅣ진으로밖에 못봤는데 영상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51. 아리공주

    아리공주3 개월 전

    나 손흥민 선수 어머니 아버지랑 알아욥 저희 아빠가 춘천에 사셨는데 그때 손흥민 선수네 집도 가보시고 손흥민 선수도 아빠 집에도 가셨데요 그래서 최근에 아빠이름으로 친필도 받았어욥!

  52. 갈릴레오

    갈릴레오3 개월 전

    농담 이구 강원도 산불 손이 후원 했답니다. 다행이에요 더크게 번지지 않고 사람 안다쳐서.

  53. 갈릴레오

    갈릴레오3 개월 전

    며느리? ㅋㅋㅋㅋㅋ

  54. lan non

    lan non3 개월 전

    이젠 MESS 조합인가 상대를 엉망으로 만드는

  55. 김민종

    김민종3 개월 전

    자막같은것도 넣어주시면 안될까요? 조용하게 영상만봐야하는경우도 종종 있어서요.

  56. 김진짜

    김진짜3 개월 전

    @김민종 감사합니다♡러뷰

  57. 김민종

    김민종3 개월 전

    @김진짜 네. 저도 영상 편집하고 하는게 힘들다는건 아니까요. 김진짜님 채널이 크게 확장되어 여러가지 작업이 가능할 날을 기다리겠습니다. ^^ 파이팅!

  58. 김진짜

    김진짜3 개월 전

    저도 그러고 싶은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서 ㅠㅠ 참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