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난자의 모든 것 (feat. 서울의대 김슬기 교수)/ 평생 보관 가능? 20대부터 준비하자!

댓글

  1. 최빛나

    최빛나20 일 전

    07:04는 조심하셨으면 싶네요. 비웃는거 같이 느껴지는데 아니면 죄송합니다.

  2. hz Lee

    hz Lee2 개월 전

    선택이지 냉동난자를 안하면 손해 뭐 그렇게까지 표현할것까지 있을까 싶네요. 비용도 만만찮은 부분인데

  3. 반하사사사

    반하사사사3 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정자 추출 엌덯게 하녴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별님

    별님4 개월 전

    와 정말 유익합니다.. 두 분 진행 너무 좋았어요 감사합니다!!!!!!!!!!!!!!!

  5. 옥수수네 햄찌들

    옥수수네 햄찌들6 개월 전

    나중에는 냉동난자가 대중화되지 않을까싶네요. 지금 20대 후반인데 문득 겁이나서 찾아봤거든요. 아직 난 준비된게 아무것도없고, 결혼이 많이 늦어질것 같은데 준비를 미리 해두는게 어떨까 싶었어요.

  6. 임아나 채널

    임아나 채널6 개월 전

    냉동난자가 여러 상황을 대비한, 혹은 주체적으로 결혼과 출산을 선택할 수 있는 좋은 방안이 되는 것 같아요 :) 20대 후반부터 생각하셨다니 너무 좋네요ㅠㅠ

  7. 둘도아닌한나

    둘도아닌한나7 개월 전

    우리 임현주 아나운서님 냉동난자 안하셔도되게, 다정하고 따뜻하고 많이 사랑해주는 좋은배우자 빨리 만나실 수 있게 기도해야겠네요🙏

  8. 뀨뀨

    뀨뀨7 개월 전

    미리알았다면 미리할걸 그랬네

  9. hh kim

    hh kim7 개월 전

    정말 유익한 정보네요!!감사합니다!!!

  10. jeong donghwa

    jeong donghwa9 개월 전

    톡톡 튀는정보 감사합니다.임아나님 2세3세를 위해서 꼭하셔야합니다. 아까운유전자시잖어요 ^^

  11. seoul Shimyj

    seoul Shimyj9 개월 전

    학회장에서 볼수있던 김슬기교수님의 강의를 유튜브에서 만날수있다니, 이 퀄리티 실화인가요?ㅎㅎ 서울의대 주진모 김슬기교수님 또 강의해주세요~ >

  12. Eun Ji Lee

    Eun Ji Lee9 개월 전

    주진모보다 김슬기!!! 교수님 화면발 안 받으시는듯... 실물이 훨~~~씬 잘생기셨어요:) 교수님 방송까지 진출하실 줄 알았으면 미리미리 싸인도 받아두는 건데요...ㅠㅠㅋㅋㅋ 방송 잘보고 갑니다♡

  13. 이원재

    이원재9 개월 전

    새로운 주제에 대한 접근! ㅎㅎ 오늘도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14. V

    V9 개월 전

    냉동 난자의 단순 생존율 뿐만 아니라, 해동 후 생존한 난자와 막 배란된 난자의 quality에는 확실히 차이가 없을지요? 영상에서는 "안전성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다소 우회적으로 표현되어 있는데, 향후 태어날 아이의 신체적 건강/지능 및 신경정신과적 상태가 정말 자연임신의 경우와 동일한 수준이 될지 궁금합니다. 이에 대해서 두 그룹간 비교 연구를 한 refenrence가 따로 있을지...

  15. 장훈

    장훈10 개월 전

    감히 말 합니다. 임아나님은 마봉춘의 마스코트라고요 혹시 이렇게 댓글 달았다고 고소 당하는거 아니겠죠;;

  16. jun tea

    jun tea10 개월 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17. 이석호

    이석호10 개월 전

    정말 다양한 콘텐츠를 다뤄 좋네요 ^^ 임 아나님은 결혼 빨리 하셔서 내추럴로 하시길....

  18. 임아나 채널

    임아나 채널10 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 내추럴로😂😂

  19. wonseok

    wonseok10 개월 전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20. 어질인

    어질인10 개월 전

    진짜좋은정보감사합니다

  21. 보경보경

    보경보경10 개월 전

    별거가별거냐2 TV프로그램에서도 룰라멤버두분이출현해서 비슷한내용다뤘던거생각이나네요 나이가많아질수록 난소의질이감소하고 자연임신가능성이 많이낮아진다고하더라고요.. 난자냉동보관 참좋은방법이라고생각이들었어요 폐경이와도자궁기능이정상이라면 냉동난자로임신할수있다는말에 깜짝놀랬었던기억.. 참좋은기술력에엄지척~~👍드립니다

  22. 고칼슘

    고칼슘10 개월 전

    바다로 ... 강으로 ... 육지로 ... 자꾸 산으로 ... 그래도 응원합니다 ^^

  23. 한정현

    한정현10 개월 전

    👍

  24. Key Hoon

    Key Hoon10 개월 전

    다양한 방면으로 정보를 얻어가는 군요! 아직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기는 쉽지않겠지만.. 생소한 것을 배우는 시간이었네요

  25. Kyunghoon Kim

    Kyunghoon Kim10 개월 전

    유익한 내용이네요. 혹시 나중에 책과 관련된 영상도 기대할 수 있을까요? ^^

  26. Kyunghoon Kim

    Kyunghoon Kim9 개월 전

    임아나께서 추천하는 책이나 현재 읽고 계시는 책이요^^

  27. 임아나 채널

    임아나 채널10 개월 전

    책 관련해서 어떤 영상을 보고 싶으세요~? :)

  28. Summer2015

    Summer201510 개월 전

    젊을 때 할수록 좋은 거였군요. 정자도 얼리는 줄은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29. 李Yu

    李Yu10 개월 전

    이쁨 ㅎㅎ 생생정보통 ^^

  30. peaceful mind

    peaceful mind10 개월 전

    의사선생님 자상한 설명 유익했습니다 ♡

  31. 장훈

    장훈10 개월 전

    낚시에서 먹방 -> 사회생활 -> 본인사진 잘 나오는 방법 이번에 의료까지 가시는 임아나운서님 몰랐던 정보들을 알게되네요

  32. 조광희

    조광희10 개월 전

    저런 전문계열은 문외한이지만 이번 영상으로 좋은지식하나 배워둡니다 특히 여성분들 보시면 좋을듯하네요👍

  33. wow - hun

    wow - hun10 개월 전

    전혀 생각지 못한 새로운 주제네요~ 누구나 궁금해 할수있는 내용인데 어느정도 해소가 되는군요~👏👏 잘보고 잘배우고 갑니다~~😊

  34. 서동근

    서동근10 개월 전

    임아나 왈 " 남자는 어떻게 채취하나요 " (번뜩!)

  35. 임아나 채널

    임아나 채널10 개월 전

    ☺️☺️

  36. Raks Passion

    Raks Passion10 개월 전

    유익한 정보 머리 속에 잘 냉동시키고 가요.

  37. 유잼봇

    유잼봇10 개월 전

    유익했어요! 잘 알아갑니다~

  38. Seunghoon Yoo

    Seunghoon Yoo10 개월 전

    오늘 중요한거 하시네요.. 요새 인구도 줄어드는데.. 궁금한 내용이었어요~ 임아나 빨리 하세요 진담이에요..ㅋㅋㅋ

  39. Seunghoon Yoo

    Seunghoon Yoo10 개월 전

    @임아나 채널 MBC 보고 있나?? 황송하게 답글까지!! 사랑해요^^ ㅋㅋㅋ

  40. 임아나 채널

    임아나 채널10 개월 전

    너무 진담 느껴져요 ㅋㅋㅋㅋㅋ

  41. 최재혁

    최재혁10 개월 전

    낚시로 데뷔 해서 이제는 병원홍보까지 임아나운서님 갈수록 프리랜서 활약이 크네요!! 여성분 한테는 큰 도움이 되겠네요 잘보고 갑니다

  42. 최재혁

    최재혁9 개월 전

    @임아나 채널 이제 봄 이자나요! 임아나운서님 쭈꾸미 낚시 안가시나요??

  43. 최재혁

    최재혁10 개월 전

    @임아나 채널 아~그런가요 제가 실수 했네요!! 미안 합니다!!

  44. 임아나 채널

    임아나 채널10 개월 전

    병원 홍보는 아니고요 ㅋㅋㅋ 이 분야에 저명하신 교수님을 소개 받게 되어(닥피 통해) 평소에 궁금했던 이야기를 이렇게 인터뷰 하게 되었네요^_^

  45. 김징기

    김징기10 개월 전

    꼭 필요한 사람이라면 모르겠지만 젊은 나이와 건강 상태가 비례할때 낳는것이 가장 좋은게 아닌가... 앞으로 내가 어찌될지 모르니까 냉동 보관해둔다? ... 글세요 .. 내가 정자라면 엄마! 겁나 추워! 나 안 태어나도 좋으니까 하지말라고 할것같은데..

  46. rosemaie

    rosemaie8 개월 전

    @김징기 만일 냉동 수정란이 문제 생기면 이젠 낙태 합법화 됐으면 임신중절 유도 하면 됨

  47. 김징기

    김징기8 개월 전

    @rosemaie 네 다행이네요.. 제가 원래 평소에도 띵 하단 소릴 많이 듣고 다닙니다 아무튼 현대 의학의 발전이란 실로 놀라울 다름이네요.. 이 비 그치고 나면 추워진다네요 건강 관리 잘 하시길~

  48. rosemaie

    rosemaie8 개월 전

    @김징기 냉동생선이랑 냉동 난자랑 냉동정자랑 같게 보는 게 잘 못인데요 냉동 난자나 냉동 정자 해동해서 잘 만 애 낳고 잘 크고 요즘 쌍둥이가 많은 게 난임 지원 받아서 시험관 아기 인공수정 해서인데요

  49. 김징기

    김징기8 개월 전

    @rosemaie 아직 부작용에 대한 뚜렷한 통계도 없고 특히 뇌 쪽은 정상적으로 태어난 아이도 문제를 갖고 태어날 확률이 있기에 통계를 내기가 어렵다고 봅니다 다시 말해 문제가 있다 해도 그것이 냉동 난자 정자 때문인지 밝혀내기가 어려울 것 같단 얘기지요.. 비유가 좀 그렇긴 하지만 바닷가에 살아 그런지 냉동 생선을 많이 봅니다. 아무리 급속 냉동이라 하나 싱싱한 생물과는 많은 차이가 있지요 내가 알고 있는 것을 과학계가 몰랐을 리가 없었을 터.... 많은 예비 산모들의 진정한 희망과 아이의 행복이 도래되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50. rosemaie

    rosemaie8 개월 전

    갑자기 젊은이들 아프는 현대 시대에 미리 미리 정자 난자 얼리는 게 좋죠 딱 맞게 건강상태 좋을 때 결혼 하는 게 아닌데 여자나이많으면 애 못낳는 다고 후려치기 당하는 거 보단 혹시나 젊을때 냉동 난자 만들어 놓고 자궁 본인 자궁이나 불법으로 대리모 구하면 정자만 있으면 50대 60대 여자가 애 낳을 수 있고 좋죠 자연임신만 고집하면 젊은 여자만 인기 있을꺼 아닌가요 늙은 여자도 냉동난자로 출산 하니까 좋네요

  51. Myoung wan Park

    Myoung wan Park10 개월 전

    난자를 냉동하고 해동하는 과정에서 유전자 손상의 가능성에 대한 대답을 못들었어요. 난자의 생존율이 97%라고 하더라도 유전자가 손상돼서 아프거나 이상한 아이가 나오면 이후로 평생 괴로울 것 같은데... 그럴 가능성이 거의 없어서 언급이 안된 거겠죠?

  52. Minho Lee

    Minho Lee개월 전

    오히려 수정란 만들어 정상여부 확인하고 착상시키니 자연임신보다 낫지 않나요? 자연임신은 진짜 확률에 맡기는 건데

  53. 임아나 채널

    임아나 채널10 개월 전

    제 기억으론 그런 위험성은 없다고 들었습니다^^ 냉동난자 기술이 40년이 되었다고 하네요(마치 홍보대사 느낌 무엇)

  54. 이상하

    이상하10 개월 전

    오홍^^ 이 주제를 평상시에도 궁금 했었는데요 임아나 언니 영상 보면서 몰랐던 시스템을 해소 되는 부분이 있네요 정말 유익한 영상 만들어 주셔서 고맙습니당~♡

  55. seungik bae

    seungik bae10 개월 전

    닥터피쉬님 직강도 해주세요

  56. 신여식

    신여식10 개월 전

    아주 유익한 정보를 알려주셨네요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57. Tommy Ohyun Kwon

    Tommy Ohyun Kwon10 개월 전

    인간에게 아주 좋은 정보네요^^ 임아나님도 올해 버킷리스트에 고려해보심이 좋을 듯합니다👍🤗

  58. 카라얀

    카라얀10 개월 전

    좋은 정보 에요~^^

  59. 김정훈

    김정훈10 개월 전

    몰랐던 정보네요 임아나채널이 이렇게 유익합니다 ㅎㅎ

  60. 피카츄 궁댕이

    피카츄 궁댕이10 개월 전

    초기엔 낚시 초보 채널이었는데 이젠 뭐 거의 생생정보통 ㅋㅋㅋㅋ

  61. 피카츄 궁댕이

    피카츄 궁댕이10 개월 전

    임아나 채널 저는 다양한 모습 보여주는 것 같아 좋아요

  62. 임아나 채널

    임아나 채널10 개월 전

    이번주에 낚시 갑니다ㅋㅋㅋ 낚시 외에도 임아나 다 해보는 채널이라... 해보고 싶었던 것, 보여드리고 싶은 것, 같이 이야기 하고 싶은 것, 요청해 주신 것 등등 다양하게 하고 있어요. 이런 뼈 때리는 이야기들까지 감사합니다😂😊

  63. 피카츄 궁댕이

    피카츄 궁댕이10 개월 전

    MBC 보고 있나 !!!

  64. 님시골청년

    님시골청년10 개월 전

    2등 출석 체크 ㅎㅎㅎ 의사분 오피셜로 임현주 아나운서 동안 인증

  65. Eric Koo

    Eric Koo10 개월 전

    일단 1등 출석체크 하겠습니다.

  66. Eric Koo

    Eric Koo10 개월 전

    임아나 채널 그나저나 팬미팅은 안하시나요? ㅋㅋ

  67. 임아나 채널

    임아나 채널10 개월 전

    1등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