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잼] 수술 전 꽃자의 마지막 인사

댓글

  1. 레드

    레드11 일 전

    ㅠㅠ언니 영상보면서 같이 울었어요 큰수술 받느라 고생 정말 많으셨어요. 꽃자언니 점점더좋아 ㅠㅠ

  2. 갓꾸꾸

    갓꾸꾸13 일 전

    여자가 되는게 뭘까?..... 꽃자가 남자로 태어났어도 그냥 그대로 남자를 좋아하고 살아도 상관없었음 저런 수술 필요없었겠지

  3. Daisy Oh

    Daisy Oh16 일 전

    꽃길만 걸을거야....👍

  4. 우동부부

    우동부부23 일 전

    꽃자 수술잘되서 다행이야^^!!

  5. yo Kelly

    yo Kelly26 일 전

    언니는 너무 훌륭하구 멋있어요 지금처럼 당당하게 사시면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거예요 꼭 행복하게 지내셔요

  6. 정혜림

    정혜림27 일 전

    항상 느끼는건데 난 꽃자가 남자였다는 그런 느낌이 아예 안들어 걍 천상 여자여ㅋㅋㅋ 꽃자 화이팅 응원합니다.

  7. 성희진짜 열심히 사시내요김

    성희진짜 열심히 사시내요김29 일 전

    남자로태어나서 여자로 살려니 얼마나 말못하는고통이 많이있게죠 항상 힘내시고요 건강하세요 ^^~

  8. 세비

    세비29 일 전

    당연하게 덤덤하게 겪어왔지만 큰수술이 막상 다가오니 지금까지 했던 모든일들이 뭔가 현타오면서 힘들다는 감정이 올라온거ㅠㅠ 언니 수술 잘끝내서 정말 다행이에요 잘끝내고 지금 입 뒤집어지게 털고 있어서 진심으로 기뻐요!!

  9. 이현서

    이현서개월 전

    그렇게 수술은 성공했고 언니는 더 예뻐졌다고한다. 축하해요!! 이제 꽃길만 걸어요🌺🌹🌷🌼🌸

  10. IZ이즈

    IZ이즈개월 전

    너무 늦게 댓글다네요 수고했어요 꽃자여동생....

  11. 이진규

    이진규개월 전

    ㅋㅋㅋㅋㅋㅋ난 왜 웃음이나냐

  12. 왕눈이

    왕눈이개월 전

    바보처럼(바보아닌데) 유틉이 서툴러 방송순서가 뒤죽박죽 이걸 먼저 시청했어야 하는건데....수술하고난뒤 후기를 먼저보고 나서 그후 이걸보다니 어리섞네요 꽃자님~눈물이 나도 모르게 난다는말 이게 무슨 감정인줄 모르겠다고 수술해서 기쁘다구 그치만 댓글때문에 묘한감정이 뒤섞인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ㅜㅜㅜㅜ 한창이쁠나이 스물일곱살 겪지않아도 될일을 그동안 너무많이 혼자서 외롭게 감당하며 티안내고 웃으며 유쾌하게 어머!! 얘 말해뭐해~이러는거 아프지만 어찌보면 현명하고 기특해서 예뻐요 마음도 여린 꽃자님 곧 귀국하시겠지만 그날까지 몸도 마음도 컨디션 최강으로해서 다른생각마시구 잘 지내다 오시길바래요🙏 그어떤말로도 위로가 될진 모르지만 진심으로 많은팬들이 응원하고 있을겁니다 꽃자님 사랑받아 마땅하니까요 이제부턴 우리함께 여자로써 행복한 삶 함께 누려보아~~아~요~오😊

  13. 니가조아

    니가조아개월 전

    언니 맘 진짜 이해가네요.저도 오늘 쌍수 하러 가는데 계속 울고 난 왜 이렇게 태어났지 조금만 더 이쁘게 태어나지 미의기준은 왜이렇지 이러면서 질질 눈물 흘렸는데 .물론 남들 다 잘만하는 쌍수 지만 언니 심정이 진짜 조금 이나마 이해가 가네요.화이팅 하시고 응원할께요.

  14. 에이엠제이

    에이엠제이개월 전

    근데... 이언니 너무하네.. 조금 찐 살 또 다 뺏어 혼자만 ㅠㅠㅠㅠ

  15. 박카롱

    박카롱개월 전

    언니 덕분에 성에 관련된 일종의 편견?을 버리게 해준 계기가 되었어요.. 곧 대학생이 되는 구독자가 항상응원해용...❤️

  16. 짜응녜응

    짜응녜응개월 전

    저는 언니선택이라면 존중해요 ❤️

  17. 카레엔단무지

    카레엔단무지개월 전

    이 언니는 꼭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사랑해주니까 꼭 행복하게 웃는모습을 많이 보여주면 좋겠다

  18. Lina Kim

    Lina Kim개월 전

    응원합니다

  19. 현아덕이

    현아덕이개월 전

    새삼 잘 회복하시는 영상보고 이영상 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화이팅

  20. 까비

    까비개월 전

    ㅜㅜㅜ울지마용..맘아파 개쎈캐였는데 왜케 여리여리해졌엉...흑흑

  21. 전지은

    전지은2 개월 전

    전 오늘 꽃자님 영상을 처음 접하게 되었어요 우시는 거 보고 저도 약간 울컥 했네요. 여자가 되고 싶다는 것에 좋지 않은 시선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몇명 있었을 거고 그거 때문에 상처도 많이 받았겠지요 ? 다른 사람과는 다른 두번의 인생을 산다고 생각 해주면 좋겠어요 남자의 인생을 살았으니 이제 여자인 꽃자님 만의 인생을 산다고 생각해주세요 이름처럼 꽃길만 걸어요

  22. 인혜야

    인혜야2 개월 전

    여자랑 남자랑 구별,차이가 점점 줄어들고있는데 꽃자님은 왜 여자가 되고싶었나요? 꽃자님에게 여자란 무슨의미인가요?

  23. 앰너여

    앰너여2 개월 전

    꼭 수술 잘 하고와야대 이녀나 기도할게🙏❤

  24. 송미

    송미2 개월 전

    애초에 여자로 태여났으면 ... 할때 눈물나

  25. Elenor Han

    Elenor Han2 개월 전

    앞으로 더 좋은 일만 있기를😆

  26. 김은원

    김은원2 개월 전

    무슨수술이예요 ?

  27. 지은

    지은2 개월 전

    처음 댓글달아요 수술한다는 글을 이제서야 보고 영상 보는 중이예요 진아 언니!!!!!!!!!!!!!!!!!!!!!!!!꽃길만 걸어요!!!!!!!!!⭐️⭐️⭐️⭐️⭐️

  28. ᄒᄏ

    ᄒᄏ2 개월 전

    꿈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왔다는게 정말 빛나시네요 꼭 꿈을 이루어 한국으로돌아오시간 바랄게요

  29. Eunji Jeong

    Eunji Jeong2 개월 전

    아녜여ㅠ 건강히돌아와여~~

  30. 뀨쀼뀨쀼

    뀨쀼뀨쀼2 개월 전

    언니 화이팅..!

  31. 김예주

    김예주2 개월 전

    꽃자 사랑해요~♡ 화이팅!!

  32. 이은주

    이은주2 개월 전

    멋져요!!

  33. 정 진리

    정 진리2 개월 전

    꽃자언니 잘하고와요 !! 화이팅!!!

  34. 최수연

    최수연2 개월 전

    꽃자언니 화이팅 사랑해요 예뻐요♡

  35. 은경

    은경2 개월 전

    그힘든길을 선택했지만 본인이 원하는 걸 해내는 그 용기 정말 ㄷㅐ단하고 멋져요 누구보다 여리고 여성스러운 꽃자씨 보면서 트젠에 대한 인식도 많이 바뀌고 성소수자들을 존중하게 되었네용~ 곤이씨가 쓴 글 보니 수술 잘되었다구 해서 정말 다행이예요~~앞으로 울지 마셔요 과거에 힘들었던 지난일들이 꽃자씨를 더 단단하게 만들어줄꺼예요 한국에 돌아오셔서 웃는일만 가득하길 바래요 늘 응원합니다~^^

  36. 현석

    현석2 개월 전

    어디 수술하시는 거에요 ?

  37. 마카롱크림

    마카롱크림2 개월 전

    울지마요ㅜㅜ 꽃자님 정말 멋지신 분이예요 그 힘든 인생 버티면서도 늘 긍정적이시고.. 꽃자님 우시는거 보니깐 넘나 맴찢ㅜㅜ 다 잘될거예요!! 수술 뒤집어지게 잘되서 뒤집어지게 이쁜 속옷도 사입고 하여튼 먹고싶은거 다 먹고 하고싶은거 다 하시구 행복하게 사세요!!! ♥ 늘 응원해요!! ♥3♥

  38. 김혜원

    김혜원2 개월 전

    중간에 화이팅 귀엽다아 ㅎㅎ 몸건강히 돌아오셔요 ^^

  39. yk j

    yk j2 개월 전

    꽃자 다 잘될꺼에용 뒤집어지게 잘될꼬임 수술 잘끝내고 방송에서 봐융❤️

  40. 김만봉

    김만봉2 개월 전

    무슨 수술을하시는거에요??

  41. 유나

    유나2 개월 전

    울지마요 잘될거에요 언니 울면 저도 슬퍼지잖아요 언니 수술하고 실시간키면 바로 들어갈게욥 홧팅!!!!

  42. 호이히릿

    호이히릿2 개월 전

    나는 오늘 생일 꽃자씨도 다시태어나는 날 오늘!! 추카해요^^

  43. 신정연

    신정연2 개월 전

    이제 여자가 돼서 기쁘지만 한편으로 지난 날들이 떠올라서 슬픈 것 같아요. 언제나 당당하게 살았지만 그래도 어딘가 마음 한켠엔 자격지심도 있었겠고 초조함도 있었겠고..상처도 많았어서 이제 진짜 사랑하는 사람도 만났고 여성으로 살 수 있어서 좀 행복한 눈물일 수도 ㅎㅎ 모든 사람들이 생각만 해도 눈물나는 과거가 있고 그를 통해 성장하는 거니까 꽃자님도 또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 같아요-!

  44. Min Oh

    Min Oh2 개월 전

    언니 화이팅 화이팅 화이팅 잘될거에요!!!!!!!!!!!

  45. 이희정

    이희정2 개월 전

    아 오늘이네요ㅠㅠㅠㅠ 기차타고 올라가면서 언니 영상보다가 저도 눈물나요퓨ㅠㅠㅠㅠ 잘 될거에요 걱정말아요 늘 행복이 함께할꺼에요....;ㅅ;❤️

  46. 김민경

    김민경2 개월 전

    오늘 이시네요. 수술 건강히 잘 되실거에요. 오랫동안 유튭봐왔어요. 행복하세요 꽃자님~♡

  47. 갱이

    갱이2 개월 전

    울지마 언니 잘될거야 언니팬분들 언니 기다리니까 울지말구 잘하구오자 ❤️

  48. 오수진

    오수진2 개월 전

    수술잘될꺼에요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씩씩하게 잘하고오세요~~ 건강한모습 으로 다시만나요😆😙

  49. ??

    ??2 개월 전

    언니님 ㅠㅜ 오늘이 당일 날 같은데용ㅜㅜ 더 좋은 모습으로 언니 모습 빨랑 보구싶네여ㅜㅜㅠㅠ 홧팅하시고 아프지마세용 ㅜㅜㅠㅠ

  50. 현석무지개

    현석무지개2 개월 전

    맘아프다.....

  51. 사랑해뿅뿅

    사랑해뿅뿅2 개월 전

    수술잘하고오세요♥

  52. 배수민

    배수민2 개월 전

    팬입니다~! 다 잘될꺼에요^^*🙋‍♀️ 오늘 성당가서 기도하겠습니다🙏

  53. 김율

    김율2 개월 전

    꽃자님 눈물을 보니깐 제가 다 눈물이 나네요~ 멋찐 제2의 인생이 기다리고 있으니 힘내시고 잘 다녀와서 웃는모습으로 뒤집어지는 영상 올려주세요~ 화이팅입니당^^

  54. 토끼은

    토끼은2 개월 전

    내가 사는 인생 ~ 내가 선택한길인데 ~ 누가 뭐라하던 내가사는거고 그힘든 고통은 스스로 감당해야되는거 알지도 못하면서 막말은 하지 맙시다 ~ 힘든결정이고 이미 여자 인데 ~ 울지 마세요 ~ 건강하게 오세요 ~ 정말 힘들겠지만 ~ 힘네세요 ~ 말로다할수 없을만큼 표현이 힘들겠지만 .. 다 잘될꺼에요 ~얼마나 힘들겠어요 ~ 웃어요 ^^

  55. 뚱땅뚤딸

    뚱땅뚤딸2 개월 전

    지금 댓글 쓰면 수술 후에 보실수 있으시겠죠?? 항상 응원해요 언니! 수술 후에 기력 회복하시고 푹 쉬신 다음에 또 봐요~~~~언니 화이팅♥

  56. 오주영

    오주영2 개월 전

    꽃자언니 걱정말구 몸건강히 잘다녀와 수술 잘될거야

  57. 권지민

    권지민2 개월 전

    언니가 맘아파하고 복잡미묘한게 저한테 다 느껴져서 저도 눈물이 나네요 ㅠㅠㅠ 언니는 충분히 사랑받을수있는사람이에요 그러니까 제가 멀리서 응원할게요 울지마요 😭건강히 잘다녀와서 푹쉬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봐요 사랑해요❤️❤️❤️❤️

  58. 뭘해도ol쁜ol

    뭘해도ol쁜ol2 개월 전

    울고싶을땐 편하게울어도되,,억지로참지마,,꽃자야,, 수술잘될거야,, 걱정하지마,, 다잘될테니깐,,, 화이팅~♡!!!!

  59. ny Su

    ny Su2 개월 전

    응원해요 언니

  60. 김규리

    김규리2 개월 전

    언니 항상 잘 보고 있어요 잘될거에요 응원해요 ♥️♥️♥️💗💗

  61. EUNU TV

    EUNU TV2 개월 전

    기도 하고 있어요~^^잘 되리라 믿어요~^^

  62. master k

    master k2 개월 전

    소중이를 떠나보내는군..

  63. 김수현

    김수현2 개월 전

    울지마 언니ㅠㅜ잘될거야!!!!잘하구와

  64. 갤바

    갤바2 개월 전

    언니 보기만 하다가 처음 글 써요. 항상 잘 보고 있어요! 언니의 시원시원한 성격들 보면서 씩씩하고 용감하단 생각 많이 해요. 어떤 길이던, 꽃자언니가 선택한 일이면 응원하고 존중할게요! 꼭 꼭 건강하게 한국에 와야해요! 정말 응원해요 - 지나가던 팬 -

  65. 인칸토참

    인칸토참2 개월 전

    건강하게 다시 돌아오세요 화이팅이에용

  66. 김뚜두

    김뚜두2 개월 전

    언니 기다리고있을께용💕💕

  67. HomoWalkers

    HomoWalkers2 개월 전

    내가 다 가슴이 벅차고 떨리고 걱정도 되고 기대도 되고... 기도할거에요. 잘하고 와요~ 생판 남이지만 님 마음이야기 몇자락 들은 것만으로 당신의 삶을 응원해요. 행복해요!

  68. 아인

    아인2 개월 전

    잘될꺼예요!!

  69. 박정현

    박정현2 개월 전

    저도 쌍꺼플 수술한 날 엄마가 저한테 그랬어요..개새끼 눈에도 있는 쌍꺼플이 저는 없어서 돈주고 수술했다고....그뒤론 멍멍이 눈에 쌍꺼플을 보면 이상하게 글케 부러워여...꽃자님이 여자로 태어났으면 수술 안해도 됐다는 말...정말 공감해요...ㅠㅠㅋㅋ잘되실 꺼에요~너무 걱정 마세요~몸조리 잘하시고 이상하게 저까지 떨리네요...

  70. 이연선

    이연선2 개월 전

    화이팅 하시궁!!수술 잘되실 꺼에용 회복잘하시구 울지마영~☺ 웃는 모습이 이뻐요

  71. 깅밍

    깅밍2 개월 전

    수술 진짜 잘될꺼에요 많은분들이 걱정하고 바라고 있으니깐 너무 긴장하지마시고 꼭 잘하고 돌아오세요~~ 저는 트젠도 아니고 꽃자님의 마음이나 심정을 다 알지는 못하는사람이지만 같은사람으로써 여자로써 그 뭔가의 감정은 알것같아요 가족이랑 대립했던 상황도 주변시선들도 본인이 겪어왔던 수많은 역경들 진짜 힘들었을꺼 같아요 그 지난날들에 대한 보상받으러간다 생각하고 마음편하게 하고오세요!!!

  72. 유반

    유반2 개월 전

    꽃자님 이쁘게 새로 태어나서 저희와 제일 먼저 방송해주세요 기다리고 있을게요 ㅎ 응원합니다 성공하기를 ,,,

  73. 지으나

    지으나2 개월 전

    작년 이맘때쯤?인가 부터 방송으로 꽃자 봤는데 정들었나벼..꽃자가 우니까 마음 아픔..

  74. Reputation -

    Reputation -2 개월 전

    언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수술 잘 될 거예요 힘내요!!

  75. S.A Park

    S.A Park2 개월 전

    꽃자님 울지마욤 ㅠㅜ 건강하게 다시 돌아와요 ㅠㅜ

  76. 크리쳐고양이

    크리쳐고양이2 개월 전

    진아씨 울지말고 이제 꽃길만 걸어요~^-^ 다 잘될꺼예요!!!

  77. 노란똥땡이 대지

    노란똥땡이 대지2 개월 전

    진짜 아프지마세용 꽃자님 팬들 진짜 꽃자님 울면 맘아파요 ㅠ

  78. yerim Kim

    yerim Kim2 개월 전

    진아언니 어려운 결정일수도 있었을텐데 화이띵 몸조리 잘하고 오세용 ♡

  79. 최윤교

    최윤교2 개월 전

    왜 제가다 울컥하죠 수술잘되실꺼예요 얼마나 남모를고충이있으셧을까 생각해요 잘받고와서 꽃자언니 꽃길만걸어요

  80. 릴카츄

    릴카츄2 개월 전

    온니 싸랑햇💛💛💛💛💛

  81. Ellen Y

    Ellen Y2 개월 전

    언니 잘될거에요!!!! 화이팅

  82. 톱유튭

    톱유튭2 개월 전

    언니 낼이네요 ㅠㅠㅠ울지말아요 언니 수술 잘될거에요 내가 응원하는거 알죠 🥰❤️

  83. 정소원

    정소원2 개월 전

    잘 될 거예요 언니 걱정말아요 지금까지 영상만 보다가 처음 댓글 써요 괜찮아요 울지마요,,

  84. 나영 이

    나영 이2 개월 전

    언니 수술 잘 될 거예요 정말 수술 잘 끝내시고 푹 쉬다가 와요❤️

  85. un known

    un known2 개월 전

    꽃자언니가 그동안 여린 마음에 고생한 것들 전부 털어놓고 왔으면 좋겠어요! 늘 응원해요 (ෆ`꒳´ෆ)

  86. 최다솜

    최다솜2 개월 전

    아~~~ 울지마요 잘 될거예요 기도할게요ㅠㅠ 언제나 행복하셨음 좋겠어요

  87. 바가지깽코

    바가지깽코2 개월 전

    여자잖아 꽃자동생은 여자인데 그냥 신이 잘못한건데 힘들어하지마요 에잇 나쁜 신 같으니라고

  88. banaganatanata

    banaganatanata2 개월 전

    언니 꼭 수술 잘되서 좋은 모습으로 만나고 싶어요 무조건 잘될꺼니까 수술 전 너무 긴장하거나 걱정하지마시고 건강하게 돌아오세요!! 언니 화이팅!!♡ (수술 뒤집어지게 잘되라!!)

  89. Smile

    Smile2 개월 전

    Lots of love from Canada 🇨🇦 ❤️💕

  90. 잇그레잇

    잇그레잇2 개월 전

    언니다잘될꺼에요!!항상응원할께요!!힘들었던시간도많고 행복했던시간도 많았을텐데 앞으로는 행복할일만있을꺼에요 언니우는모습보니까 저두 눈물이나네여..ㅠㅠ 힘내서잘받구오셔야되요!!❤️ ❤️

  91. Jin

    Jin2 개월 전

    힘내세요! 항상 응원할께요! 화이팅

  92. 왜계인

    왜계인2 개월 전

    무슨 수술해요?그리고 올래 남자아니였어요..?다 뭔말인지 이해가 안가요....ㅋㅋㅋ좀 알려주세요오

  93. 삐라침구류가되고싶다

    삐라침구류가되고싶다2 개월 전

    모든게 잘 풀릴실꺼고 앞으로도 그럴꺼에요 수술 걱정하지마세요 ! 항상 응원할깨요 언니 ❤️❤️❤️ 앞으로 저희 꽃길만걸어요 ❤️❤️

  94. 겨털.

    겨털.2 개월 전

    꽃자언니 조나 이뽀

  95. dahye Kwon

    dahye Kwon2 개월 전

    꽃자님 앞으로 더 행복하세요 👏🏼👏🏼💕 보다가 저까지 뭉클

  96. 김CC칙칙

    김CC칙칙2 개월 전

    힘내요 머가됐든 당신도전에 박수보냅니다

  97. 조은지

    조은지2 개월 전

    마지막 아니에요 밝은 미소로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어요 모든 일이 항상 잘되길 기도할게요

  98. duckie L

    duckie L2 개월 전

    언니 홧팅!!🤩🤩

  99. SSSUNNY _

    SSSUNNY _2 개월 전

    괜히 나까지 울컥해서 울음 참았더니 콧물로 나오네ㅜ

  100. Que sera sera

    Que sera sera2 개월 전

    좋은 한편 걱정이 커서 그럴거야. 그마음 이해해. 한달후,1년후 영상속 이모습 보면 깔깔 대고 웃게 될거야. 건강하게만 돌아와. 꽃자 힘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