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카월드
슈카월드
슈카월드

각종 문의 : syukaworld@sandboxnetwork.net 으로 부탁드립니다.
경제, 금융을 기반으로 달리는 방송!
정치는 아주. 전혀. 대단히. 모릅니다.
누군가를 비판하거나 비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실수가 있더라도 너그럽고 재미있게 봐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1. author

    dudwp9 시간 전

    요즘애들은 인터넷 시작홈페이지가 유튜브라던데...

  2. author

    해외구매대행 공대생 대표9 시간 전

    40분 내내 사람끌어당기는 영상 내용만들수가 있다니..ㄷㄷ

  3. author

    stand law9 시간 전

    출산 정책을 그렇게 돈을 때려박아도 안되는건 솔직히 출산율 저하의 근본적인 문제점이 완전히 다른곳에 있다고 봐야하는거죠

  4. author

    U MAZINO9 시간 전

    삼성페이 - 오프라인 결제 네이버페이 - 온라인 결제 카카오페이 - 송금

  5. author

    혿쥬9 시간 전

    형 흥하자!!

  6. author

    상한가9 시간 전

    솔직히 슈카월드가 웹툰보다 훨씬 값어치가 있다..

  7. author

    Jaewon Chang9 시간 전

    네이버는 대표적인 갈라파고스화 기업중 하나인 것 같아요.

  8. author

    Tiwkim Sundae9 시간 전

    오늘은 주식 투자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저도 주식 투자를 참 어렵개 생각 하눈대요 주식은 될 놈 될 입니다. 이상으로 주식 투자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서로 이웃 추가해주새요 ^^

  9. author

    Seyun Park9 시간 전

    이 형 에어컨 끄는 거 왤케 멋있지

  10. author

    Sunny Oh9 시간 전

    네이버 다이어트 검색하면 블로거건 어디건 허벌라이프로 도배가되어잇음.. 아주 좆같음

  11. author

    lIIlIllI9 시간 전

    2:15 이거보러 계속온다ㅋㅋㅋㅋㅋ

  12. author

    New New9 시간 전

    이분이 주식 전문에 사회 전반적으로 지식이 있으신 거 같지만 이렇게 전공 분야 보이면 역시 어긋나는 게 조금 보이는 듯. 한국 웹툰이 전 세계에서 먹히는 그런 일은 없고 먹혀도 우리보다 후진국인 동남아 쪽으로 먹힐 거고 선진국 쪽으로는 먹혀도 플랫폼 형태만 먹히겠죠. 그것도 그쪽 기득권에 막혀서 진짜 클려고 하면 제재당할 거고. 내용물은 한국 웹툰이 통할 리가 없음. BTS? 한국이 뛰어난 건 오로지 여성향 문화뿐임. 나머지는 그냥 압살당하는 중이고. 웹툰 중에도 여성향만 일본에서 성공하겠지. 페미민국 버프받고 우쭈쭈 성장항 여성향 매체나.

  13. author

    이기석10 시간 전

    18:06 정말 놀라운 댓글이다. 강제 징용을 기본적으로 인정해야한다는 게 머릿 속에 있다면 절대 저런 반응이 나오지 않을텐데

  14. author

    주물주물주물10 시간 전

    요즘 네이버 쇼핑도 광고가 주르륵 떠서 짜증남.... 근데 개인적으로 네이버 페이를 사용한다. 카카오 페이는 은행을 연계해야 한다... CMA 계좌만 있거나, 온라인 뱅크가 없으면 불편하다.

  15. author

    시아10 시간 전

    와 30만 넘었네 횽 ㅊㅋ해

  16. author

    조규현10 시간 전

    스튜디오 네이버에서 어벤져스급 영화가 나오면 무슨 능력들이 나오는게 좋을까? 신의탑, 노블레스, 갓오하, 헬퍼, 하이브, 럭키짱, 스퍼맨 또 뭐있지?

  17. author

    D K10 시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사지 못하고 후회하는 ㅋㅋㅋㅋ

  18. author

    stella yan10 시간 전

    형이 영어 젤했으면 수익이 100배는 됐을텐데ㅠ

  19. author

    초이융10 시간 전

    온갖 쇼핑몰에서 네이버페이 결제 비번 6자리로 결제가 안정적으로 쉽게 되서 그것만 쓰게 돼요 그리고 완전 별개로 더블 혜택 가능한점이 좋아요. 쇼핑몰혜택받고 최종 결제시 조건없이 보유한 네이버포인트사용 . 액수가얼마든 할인에 할인 받는 기분이 괜찮습니다. 그리고 네이버페이는 포인트에 또 포인트 붙는 구조에요 포인트 할인해서 결제한 원금액의 일정비율 포인트가 붙으니까요 쿠폰 발급 사용조건 이딴거 없고 내가 쓴만큼 리워드 되는것도 좋고 50원이라도 바로 쓸수있고 후기열심히 쓰면 포인트 따박따박주고 네이버 안 쓸이유가 없습니다 실적없이 포인트 쌓을 수있는 연계 체크카드도 있고요 ㅎㅎ다만 적립이 바로바로 되지않고 시간이걸리는 부분이 있는데 안해주는거 아니니까 ㅋ 모르고 있다가 쌓인 포인트 쓰는 맛이 있어요 ㅋㅋ 네이버웹툰도 깔아서 열심히 보고있는데 ...아직까진 구글로 옮겨갈 생각이 아예 없어요 요새 네이버 뉴스댓글 보기가 많이 한숨나고 화가나지만요

  20. author

    S.D. Kim10 시간 전

    저런걸 6프로 먹겠다고 사는사람이 있구나..

  21. author

    미럴늬10 시간 전

    정말 재미있게 잘보고 있습니다

  22. author

    이천폭격기10 시간 전

    손정의씨 아직도. 쿠팡에 돈 넣은 후회안하십니까? 음식배달하고 있는데

  23. author

    조규현10 시간 전

    뭐로 가든 우리나라가 해외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면 좋겠네요

  24. author

    exlion10 시간 전

    지금 오른건 우리엄마도 말할수있다 - 실재로 한말

  25. author

    stella yan10 시간 전

    와이미친

  26. author

    JIH S10 시간 전

    제 독일인 친구 네이버웹툰 봐요ㅎㅎ 그냥 걔가 겁나 특이하네 싶었는데 진짜 웹툰시장이 성장중인건가..

  27. author

    Jacob Park10 시간 전

    네이버 기사조작 검색어 조작 삭제 이런것땜에 이미 신뢰성을 잃었으므로 구글을 씁니다

  28. author

    Hul RA10 시간 전

    네이버 주식 대피하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9. author

    하얀시로10 시간 전

    카카오 페이 무섭네 역시 선점 플랫폼의 힘이란.... 네이버웹툰 지리네여 형 ㅋㅋㅋ

  30. author

    여포반점10 시간 전

    이래서 개미가 털리는구나... 월요일에 털려보자!!

  31. author

    지석10 시간 전

    여자들이 이기적이고 똑똑해진것도 한몫하죠. 어떤나라든 나라가 후진국에서 선진국화 될수록 여자들이 똑똑해져서 많이 안낳으려고 해요. 그런데 문제는 한국 여자들은.. 너무 이기적으로 변해서.. 한명이상은 절대 안낳으려고 하죠.. 거기에 남자, 여자 둘다.. 비혼주의 확산되는것도 문제가 큽니다. 여자는 내가 왜 보육 지옥 속에서 살아야 되냐? 남자는 힘들어 죽겠는데 왜 남자 혼자 집을 해가는게 당연한거냐? 요새 이런 문제들 정책적으로 지원하고 교육에서도 많이 낳도록 유도해야 되요..

  32. author

    리오넬배C10 시간 전

    네이버가안되는 딱1가지다 포르노검색이안된다

  33. author

    슈카페티쉬10 시간 전

    전 네이버 블로거였던 슈카는 현재 유튜버.. 구글 풀매수 가즈아

  34. author

    ᄆᄆᄆᄆᄆᄆ10 시간 전

    네이버는 웹툰보러 가는거 아니면 안들어감 ㅋㅋㅋ

  35. author

    시아10 시간 전

    네이버 검색어 변동 보고 네이버 안 믿음

  36. author

    Irene.10 시간 전

    이런 사람 실제로 있던데... 회사차려서 사업하더만... 여자들한테 사기쳐서 결혼도 몇번하고 배다른 자식들... 계속 여전히 사기치면서 여자들 후리고다님... 성도 똑같네 김씨 ㅋㅎㅎㅎㅎ

  37. author

    김에르메스10 시간 전

    네이버 사용자 자유도가 너무 떨어져 그런데 광고에 대해서는 관대해 네이버 쇼핑 신뢰도 떨어지는 업체 아무나 거래되게 허가해놔서 먹튀도 있을 정도임

  38. author

    소홍진10 시간 전

    열정페이 네이버

  39. author

    박민소10 시간 전

    피 안섞이면 상속 못하는데 대습되다니...

  40. author

    ᄏᄏ하로로10 시간 전

    내가 오늘 친한 동생한테 형 소개함ㅎㅎ 형 대박나ㅎ

  41. author

    Pill Red10 시간 전

    26:56 부터 보기

  42. author

    PhilipYu11 시간 전

    뽀송뽀송한 신입생 형 ㅋㅋㅋㅋ

  43. author

    HyungWoo Kim11 시간 전

    이말년이 5조면 침착맨은 얼마란 말인가...ㄷㄷㄷ

  44. author

    김덕기11 시간 전

    그냥 읽으면 나베 ㅋ

  45. author

    Coffeezombie Great11 시간 전

    슈카 비전 사모펀드에 저의 전재산을 투자 하겠 읍 니다!!

  46. author

    임재휘11 시간 전

    오늘도 호랑이 형님 한편 보고 자야겠다.

  47. author

    채봉걸11 시간 전

    최근 방송중에 제일 관심있게 봤습니다.

  48. author

    M K11 시간 전

    형, 이건 좀 생각이 다르네. 직관적으로 생각해봐 "웹툰"이 글로벌한 시장규모가 갖춰질까?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비영상 만화는 일본, 미국 제외하면 시장 규모가 작은 니치마켓이야. 둘 째, 설령 글로벌 시장이 형성되거나 미국/일본에서 대히트를 처도 진입 장벽이 낮은 퍼를리싱서비스이기 때문에 칼을 쥐고 잇는 크레이터에게 더 많은 profit를 제공하는 새 웹툰 서비스가 생기면 (특히 FAANG서 런칭하는 경우) 언제든지 네이버, 카카오는 외면받을 수 있어. 만약 네이버, 카카오가 걸출한 작가와 단독 계약을 하고 퍼플리쉬한다면 승산은 있겠지만, 결국 돈 놀이에서 얼마나 경쟁력이 있을지 모르겠네. 솔직히 얘기해서 네이버 웹툰 투자 가치 얘기는 약파는 수준이라 생각해... 농담했던 내용이 어라 머지 해서 신기했겠지만, 피같은 돈으로 투자하는 건 최소 장기적으로 눈 땡이 맞는 거라고 봐.

  49. author

    darby kim11 시간 전

    네이버가 안되는이유 하는짓거리가 혁신은 쓰레기통이고 결국엔 대기업 백화점식 문어발 그대로 따라하고있음...네이버가 검색이 되기는 함? 순전히 스폰서나 광고 싸이트만 뜨지...

  50. author

    Rabbit King11 시간 전

    19:33 이해는 가는게 나같이 유툽 단타로 보던 사람도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한번 보기시작하면 일주일 이용 70시간 찍기도 하고 그럼.. 저정도 퍼센트 이해는 간다.

  51. author

    occasion011 시간 전

    앞으로의 전망이 좋아도 저는 네이버를 별로 신뢰하지 않습니다. 최순실 사태때 한창 시끄러울때 네이버 창업주가 국회에 나와서 '우리는 여론조작 않한다. 다 신문이나 다른 매체가 하는 것이다'라는 식으로 말하더군요. 진짜 막말 좀 해서 'ㅅㅂ 장난하나 개 ㅅ ㄲ 가 진짜 조중동 이나 연합 보다 더 악질 같네. 급상승 검색어같은것 조작하면 더 여론에 영향을 미칠 텐데!!' 개인적으로 진짜 가짜뉴스의 진원지 같아 보이더군요

  52. author

    Manseung Ha11 시간 전

    지식과 혜안을 뽐내면서도 낮은 자세와 유머로 미워할 수 없게 만드는 '접대형 설명충' 슈카느님 ㅠㅠ 갓갓

  53. author

    아린11 시간 전

    개인적으로 우리들이 자주쓰는 상품들말고 물건들 살때 네이버 쇼핑에서 네이버 페이로 간편구매하고 네이버 포인트로 웹툰 쿠키구워 씁니다 허허허

  54. author

    Chun Je Wu11 시간 전

    태국 2등도 우리 나라 만화입니다. 원제는 [ 어느 날 공주가 되어버렸다 ] 입니다. 플루투스는 원작자이고, 스푼이 만화가입니다.

  55. author

    Jess Han11 시간 전

    슈카님 팬미팅 언제해요!!!! 커뮤니티에 올려주시는거에요? 저 유튜브밖에 안해서 다른 곳에서 확인할 수가 없으니까 꼭 커뮤니티에 올려주셔야해요!! 진짜 가고파여

  56. author

    광광11 시간 전

    네이버는 망할 수 밖에 없지 않나 ㅋㅋㅋ

  57. author

    Kevin Jung11 시간 전

    2년후에 이 영상을 다시 틀어주면서 이때 질렀어야하는데!!!

  58. author

    이병학11 시간 전

    슈가형. 저랑 연배가 비슷할듯 하신데 진짜 말빨이 장난이 아니십니다. 대단하세요.. 오래오래 방송 부탁드립니다.

  59. author

    삼조TV11 시간 전

    (오늘의 교훈) 1. 네이버는 검색 말고 쇼핑, 페이, 웹툰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2. 슈카: 꺼진 주식도 다시 보자 3. 슈카형은 주식 리딩을 하지 않으니까 사이비에 속지 말자

  60. author

    not why11 시간 전

    네이버는 네이버페이(스마트스토어)로 밀고 가야함 그걸 아는지 지들도 파트너스퀘어(무료 교육및활영실대여) 지으면서 쇼핑쪽 밀려고 노력중이고 네이버가 판매자들한테 사랑받는 이유가 수수료 최대 5.8임 쿠팡이 10%고 나머진 더 높아서 울며겨자먹기인데 수수료가 저정도인데 판매량에 얼마를 페이로도 퍼줌 웹디자이너들이 홈페이지 받으면 스마트스토어부터 시작하는 이유가있음

  61. author

    보일라11 시간 전

    이형...진짜... 약 잘팔라~~~ㅋㅋㅋㅋ 지르고 싶엉

  62. author

    Oh Jongsoo11 시간 전

    돈워리스쿨 재미 있게 잘 봤어요 ^^ 너무 귀엽게 잘 나오네요. 옆에 있는 장예원 누나 이뿌네요. ㅋㅋ

  63. author

    N eld11 시간 전

    제품리뷰볼때 네이버 블로그 카페 너무 싫어요. 전문성을 떠나 기본적인 제품 스펙도 못읽는 블로거들의 광고성 글

  64. author

    soungchul hur11 시간 전

    40% 확율이면 해볼만 한데

  65. author

    Dae Woong12 시간 전

    1:16:30

  66. author

    Cheemin Park12 시간 전

    슈카님 나오신다는 얘기 듣고 난생처음 돈내고 vod 봤습니다!! 아직 케미가 아쉽긴한데 ㅠㅠ... 유튜브 텐션만 찾으면 대박 예감합니다!! 근데 슈카...조르디...아....;;;

  67. author

    신호12 시간 전

    슈카형 공중파 진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꽃길만 걷자!

  68. author

    SouMube12 시간 전

    미국 일본같은 만화강국에선 어련히 웹툰 차려서 장사하겠지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네요 앞으로 한국이 점령할지 각국에서 치고 나갈지 봐야겠습니다

  69. author

    갓수12 시간 전

    이 형 지식도 지식이지만 입이 존나 좋아 거의 수다맨이야

  70. author

    박태종12 시간 전

    예전에 부동산폭등할때선대인분석가님만 폭락한다고해서 시대유행어가선대인반대로만하면도번다고했는데 슈카월드열심히듣고슈카에서막던진말잘분석하다가알짜주식좀사야겠네요 1억정도샀으면대체얼마나벌었을까요?

  71. author

    cir393912 시간 전

    웹툰이 MP3 처럼 한국이 만들고 미국이 돈버는 그런 구조가 안되어야 할텐데...

  72. author

    송혁12 시간 전

    슈카님 방송의 단점 - 생각없이 흘러가는대로 들을 수 없다. 집중해서 봐야됨 장점 : 그 외의 전부

  73. author

    김상록12 시간 전

    *이형 이제는 너무 크다*

  74. author

    moonkyu Jung12 시간 전

    네이버는 정권 바뀌면 보복 장난아니게 당할걸요?? 네이버 부사장이 민주당쪽에 가면서 민주당에 유리하게 여론전한게 있어서 정권바뀌면 작살날듯

  75. author

    아재명12 시간 전

    풀버전도 올라왔으면 싶네요. 2시간짜리가 40분짜리로 변신.. 아깝!!!

  76. author

    KR Hwang12 시간 전

    네이버 메일말고 안쓴지 한참됐다. 검색은 구글

  77. author

    Golden Otter12 시간 전

    와 저 자료 정확하네..나부터도 구글부터 검색하는데 ㅎ

  78. author

    plz12 시간 전

    이거 보고 네이버사는분들은 한번 더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형이 얘기해주는건 지금 가격이 온 이유를 설명해주는거고 앞으로 오를것이냐?는 아무도 예상 못해요. 괜히 샀다가 물려서 백수형 욕하는일 없길 바랍니다

  79. author

    SH KIM12 시간 전

    주모 샷따 내려!!!!!

  80. author

    dreamer H12 시간 전

    감사합니다 형님

  81. author

    RJ Aurum12 시간 전

    늦지 않앗어 얼릉사

  82. author

    장재영12 시간 전

    오늘 감동이었습니다. 아흐... 웹툰이 결국 글로벌로 나갔네요. 멋지당

  83. author

    Sean Heo12 시간 전

    근데 네웹 5조 평가한 증권사가 미래에셋대우

  84. author

    김병현12 시간 전

    15분 넘어가는 영상은 잘 안보는편인데 슈카님 영상은 40분을봐도 재밌음

  85. author

    뿌뿌12 시간 전

    웹툰 업계사람인데 돈은 기업이벌고 돈못받는사람 엄청많습니다.. 정산을 재대로 안알려줍니다/ 상승세로가는건 아주 좋은일이긴하나, 예술업계 취급이 그렇듯 네이버 상위권이나 성인웹툰 하시는분들 빼고는 돈 많이못번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ㅋㅋㅋ.... 열정페이때문에 업계 떠나고싶은지경임.. 모르시는분들은 기안84보고 하기만하면 개잘될줄아는게 함정

  86. author

    하늘땅12 시간 전

    난 네이버 웹툰 볼때 빼고는 안 들어간다. 네이버쇼핑은 막상 구매하러 들어갈때 가격이 다른게 많아 믿지 않는다.

  87. author

    김태광12 시간 전

    슈나리아는 오늘도 지져귑니다...

  88. author

    류아연12 시간 전

    오늘 썸네일 냥이 엄청 귀여움.

  89. author

    플래시12 시간 전

    네이버 공매도 치고 싶다.

  90. author

    Sung Min Jo12 시간 전

    형 공중파 가요?

  91. author

    cir393912 시간 전

    음원시장 같은 경우에는 미국 회사들이 한국어 서비스를 하고 .. 들어오는 순간... 유튜브 처럼 될 수도 있다.

  92. author

    무명12 시간 전

    찾아보니 한국이 웹툰 원조가 맞기는 한데.. 기존에 없었던게 아니라 있던건데 말만 한국이 원조네요. 수퍼맨인데 슈퍼맨이라고 부르는 느낌? ㅋ

  93. author

    tyutyu tutyu12 시간 전

    일단 검색만 비교해도 네이버 쓰레기임 무슨 광고만 쳐나와

  94. author

    흰손TV 놀면 뭐하니?12 시간 전

    8배 미띤 ㅋㅋㅋ 개웃기네 너도나도 영화사 만들어보리기 ~ ㅋㅋ

  95. author

    Johnson Jack12 시간 전

    의심하는것부터, 저무는 해라는거지...

  96. author

    cir393912 시간 전

    근데 네이버 이전에는 미국에서도 웹툰 같은거 서비스하는 기업이 하나도 없었던건가???? 네이버 웹툰 ... 미국 증시 나스닥 상장 가즈아....

  97. author

    go maun13 시간 전

    네이버 카카오 둘다 지는 해.

  98. author

    루카13 시간 전

    근데 네이버 주식은 왜이럼?

  99. author

    telfax atzkr13 시간 전

    잘 듣고갑니다! 감사합니다!

  100. author

    요들랜드TV, 쉽게 배우는 요들13 시간 전

    형.. 이제 한마디로 주가도 움직이는거야~?